‘용팔이’ 김태희vs고인범, 최고의 1분…“15회연속 광고 완판”

입력 2015-09-24 13: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용팔이’ 김태희vs고인범, 최고의 1분…“15회연속 광고 완판”

SBS 수목드라마 ‘용팔이’의 김태희가 고인범과 팽팽하게 대립하는 장면이 최고의 1분으로 등극했다.

23일 15회 방송분은 의문의 사고를 당한뒤 한신병원 12층 VIP플로어 제한구역에서 눕게 된 도진(조현재 분)의 모습에서 시작되었다. 이 때문에 태현(주원 분)과 채영(채정안 분)은 그를 다시 빼내기 위해 노력했지만 더 이상 손을 쓸 수 없었다.

그런 가운데 한신그룹의 회장으로 정식 취임한 여진(김태희 분)은 취임파티를 열며 자신의 입지를 더욱 다지려 했지만, 이때 들이닥친 전 남자친구 성훈(최민 분)의 아버지이자 대정그룹 최 회장(고인범 분)과 팽팽한 대립했다.

특히 도준을 넘기라며 동시에 한신그룹을 비꼬는 최 회장을 향해 여진이 “장부가 없어서 그랬겠죠?”라며 한방 날릴 당시 순간최고시청률로 26.2%까지 치솟으며 16회 방송분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켰다.

또한 ‘용팔이’ 전체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전국기준으로 20%(서울수도권 기준 22.3%)를 기록했다. 덕분에 동시간대로 이날 첫방송이었던 KBS2 ‘장사의 신객주’(6.9%), 그리고 MBC ‘그녀는 예뻤다’(8.5%)를 제치고 수목극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점유율부문에서도 드라마는 남녀시청자들의 여전한 지지를 이끌어 냈다. 이중 남성시청자 10대와 20대, 40대는 각각 44%와 45%, 42%를 기록한 덕분에 광고주들의 주요 판단지표인 ‘2049시청률’에서도 이날 방영된 프로그램중 최고수치인 8.6%로, 15회 연속 광고완판을 이뤄냈다.

SB S드라마 관계자는 “‘용팔이’ 15회 방송분에서는 도준을 향해 똑같은 복수를 시작한 여진, 그리고 그녀를 향해 옥죄를 죄어오는 새로운 인물 인 최회장 때문에 긴장감이 더욱 커졌다”며 “과연 16회에서는 둘은 어떻게 대립하게 될지, 특히 점점 복수의 화신으로 변해가는 여진을 바라보는 태현은 과연 어떤 선택을 하게 될 지 꼭 지켜봐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B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