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김승진, 30주년 기념 신곡 발표 “감성 넘치는 성숙한 보컬”

입력 2015-09-24 17: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보컬리스트 김승진이 30주년 기념 앨범을 발매했다.

24일 정오 김승진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앨범 ‘1st Single'을 발매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김승진은 1984년 앨범 ‘오늘은 말할 거야 ’로 데뷔, ‘스잔‘ ’유리창에 그린안녕‘등 으로 MBC 10대 신인 남자 가수상을 수상하며 인기를 끌었다. 이어 5집 ’KIM SEUNG JIN', 6집 ‘97 김승진’을 발매했으며 2002년에는 미카엘밴드를 결성 'All For You'를 발표하며 밴드의 보컬로도 활약했다. 2005년에는 싱글 앨범 ‘무사지심’을 발매하는 등 다양한 음악적 시도와 꾸준한 음악 활동을 해왔다.

이번 앨범은 ‘무사지심’ 이후 약 10년만에 발매되는 솔로 앨범으로 총 4곡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 곡 ‘나 혼자서’는 애절한 가사와 세련된 멜로디, 진한 감성을 노래하는 호소력 짙은 김승진의 보컬 음색이 돋보이는 곡이다. 각각 두 번째,세번째 트랙에는 히트곡 ‘유리창에 그린 안녕’, ‘스잔’이 새롭게 편곡되어 수록되어 있어 더욱 성숙해진 김승진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마지막 네 번째 트랙에는 ‘나 혼자서’의 인스트루멘탈(Instumental)버전이 수록되어 있다.

진한 감성이 돋보이는 이 앨범은 그룹 쿨의 ‘사랑합니다’, ‘아로하’를 작곡했던 작곡가 위종수가 김승진과 함께 의기투합하며 만든 앨범으로 특히 작곡, 편곡 등 전반적인 작업을 맡아 한층 완성도를 높였다는 후문이다.

김승진은 “약 10년만에 발표하는 앨범이라 그런지 감회가 정말 남다르다. 성숙한 음악으로 대중들에게 다가가고 싶다”며 “김승진의 새로운 도전과 모습에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승진은 이번 앨범 발매를 시작으로 추후 계속해서 꾸준히 앨범 준비를 계획하고 있으며 공연과 방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전망이다.

한편, 김승진은 오늘 24일 30주년 기념 싱글 ‘1st Single'을 발매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JW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