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싱글데이, 싱글 ‘모래시계’ 25일 발매 ‘몽환적 사운드’

입력 2015-09-25 10: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너의 목소리가 들려’, ‘파스타’, ‘골든타임’, ‘피노키오’, 최근 종영한 ‘너를 사랑한 시간’까지 드라마 음악감독이자 OST 참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에브리싱글데이(Every Single Day)’의 싱글 ’모래시계’가 오는 25일 발매된다.

이선균, 이연희 주연의 MBC드라마 ‘미스코리아’의 주요장면에서 배경음악으로 사용된 바 있어 귀에 익숙한 멜로디이기도 한 타이틀 곡 ‘고잉 다운’은 점점 아래로 가라앉는 듯한 무거운 분위기의 사운드와 가사를 통해 사건 사고 후 골든타임을 지키지 못해 우리 모두를 슬픔과 불안에 잠식시켜버린 세월호의 아픔을 위로하는 마음을 담았다.

또한 싱어송라이터 정차식과 함께한 ‘모래시계’는 의학 드라마 ‘골든타임’을 통해 많이 알려진 원곡을 보다 깊이 있는 몽환적인 사운드로 리메이크 하여 원곡과는 또 다른 감상 포인트를 갖는다. 이 두 곡 모두본질적인 감정선을 보다 리얼하게 자극하며 쌀쌀한 가을밤 메마른 감성을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검색, 에브리싱글데이’ 프로젝트의 신호탄으로 지난 8월 31일 발매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잇 쿠드 비 러브’는 오정세와 조은지 주연의 영화 ‘선샤인 러브’와 함께한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는 등 첫 싱글의 화제를 이어가고 있는데, ‘선샤인 러브’는 2030세대들의 현실 공감 200% 리얼 로맨스를 다룬 영화로 제 1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를 비롯해 오사카 아시안 필름 페스티발과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레지오에밀리에아시안필름페스티발 등에 초청되어 코믹하면서도 감성적인 연출을 인정받았다.

한 이름으로 17년 동안 한 눈 팔지 않고 꾸준히 음악을 해 온 에브리싱글데이의 음악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서 들어봐 주기를 바라는 프로젝트 ‘검색, 에브리싱글데이’는 앞으로도 싱글앨범, 정규앨범, 찾아가는 공연, 단독 공연, 사진, 영상, 그림, 디자인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미러볼뮤직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