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정, 괴물신인 아이콘 도전에도 3개 차트 1위…‘갓창정의 힘’

입력 2015-10-01 12: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임창정이 아이콘의 거센 도전에도 1위 자리를 지켜냈다.

임창정의 첫 번째 미니앨범 '또 다시 사랑'은 화제의 신인 아이콘의 데뷔에도 차트 1위를 지키고 있다.

지난 22일 발매된 임창정의 ‘또 다시 사랑’은 개리, 소유x권정렬, 에일리 등 음원강자를 제치고 각종 음원사이트 1위를 차지했으며, 1일 오전 10시 기준 멜론, 벅스, 몽키3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 네이버뮤직 3위, 지니 4위, 소리바다, 올레뮤직 5위 등 차트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아이콘은 소리바다,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1위에 오른 상태다.

특히 아이콘은 앞서 발표한 선공개곡 '취향저격'이 각종 온라인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며 막강한 파급력을 예고했음에도 불구하고, 임창정의 '또 다시 사랑'과 팽팽한 접전을 벌이며 음원사이트 1위 경쟁이 치열해 아이돌에 뒤지지 않는 임창정의 뜨거운 인기를 보여줬다.

임창정의 첫 번째 미니앨범의 '또 다시 사랑'은 아름다운 피아노 테마와 함께 시작되 임창정의 담담하지만 슬픔을 담고 있는 보이스가 어우러진 곡이다.

임창정을 대표하는 히트곡 ‘소주 한잔’, ‘그때 또 다시’, 흔한 노래’등과 함께 임창정표 명품 발라드곡으로 손꼽히고 있다.

한편 임창정은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아 12월 전국투어콘서트를 준비 중에 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