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넛 “가사 속 윤미래 언급은 언어유희…죄송하다”

입력 2015-10-01 17: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블랙넛 “가사 속 윤미래 언급은 언어유희…죄송하다”

래퍼 블랙넛이 남성 매거진 MAXIM과의 인터뷰에서 윤미래를 언급했다.

MAXIM과의 인터뷰에서 최근에 불거진 ‘윤미래 가슴 껌딱지’라는 가사 논란에 대해 묻자 블랙넛은 ‘타이거 JK’를 언급하며 ”말 그대로 언어유희다. 사람들은 ‘윤미래 가슴 껌딱지’라는 가사에만 집중한다.”고 말하며 “죄송한 마음도 든다”며 미안함을 드러냈다.

블랙넛이 과거에 발표한 센 가사의 곡들이 여성 혐오, 일베 논란 등을 일으킨 데 대한 창작자 본인의 생각을 묻자 블랙넛은 “영화나 다른 예술에는 더 관대한 편인데 예술 분야 중 음악에 대한 편견은 가장 심하다”며 아쉬운 마음을 표현했다. 여성 안티팬을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블랙넛는 “나는 그들을 다 이해한다. 크게 신경쓰진 않는다”고 덧붙였다.

블랙넛은 또한 대세 힙합 아티스트인 ‘빈지노’의 이름을 딴 곡 ‘빈지노’로 ‘빈지노 언급 논란’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그는 가사에 ‘빈지노의 배설물마저 되고 싶다’는 다소 과격하지만 위트있는 표현을 담아 관심을 끌었고 대중들은 “대체 이 블랙넛이라는 래퍼는 누구냐”며 궁금해했다.

래퍼 ‘이센스’를 언급한 ‘Higher Than E-sens’ 등의 곡 역시 동일한 논란으로 불을 붙였다. 블랙넛은 MAXIM 인터뷰를 통해 곡 속에 담긴 표현의 진짜 의도와 언급된 래퍼들에 대한 생각을 숨김없이 밝혔다.

거칠고 직설적인 랩 가사로 늘 화제의 중심에 있는 ‘뜨거운 감자’ 블랙넛은 “올해 가기 전에 앨범이 나올 것.”이라며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밝힌 블랙넛은 자신을 둘러싼 일베 의혹에 대한 스토리도 담았다”고 덧붙였다.

촬영을 위해 블랙넛은 포토그래퍼와 에디터들 앞에서 욕 하는 연기까지 선보이는 등 열정적으로 임했다. 화보 속 그는 “긴장해서 쓴 거 아님”이라는 문구가 쓰인 선글라스를 쓰고 있다.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갖는 오해 ‘내가 긴장해서 선글라스를 못 벗는다’는 것을 화보 안에 녹인 것.

이 문구는 본인 자필로 쓰였다. 블랙넛은 자신의 재치있는 가사와 음악에 맞게 과감하고 위트있는 포즈로 화보 촬영을 마쳤다. 이번 블랙넛 MAXIM 화보는 평소 방송에서 보던 트레이닝 복장이 아닌 깔끔한 헤어스타일과 댄디한 티셔츠&진 차림으로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여 더욱 눈길을 끈다.

블랙넛 단독 화보와 인터뷰가 실린 MAXIM 10월호에는 이 밖에도 미스맥심 정영현의 역대 급 화보와 솔로 앨범으로 돌아온 전진, UFC '옥타곤 걸' 아리아니 셀레스티 내한 소식, 이준익 감독의 신작 <사도> 리뷰와 맥심 에디터들의 '심령 사진 촬영 도전기' 등 흥미진진한 기사들을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MAXI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