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랩2’ 여자래퍼들의 예측불허 UP&DOWN, 쫄깃 재미 선사

입력 2015-10-03 10: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Mnet ‘언프리티 랩스타2’가 여자래퍼들의 예측불허 반전 드라마를 그리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지난 2일(금) 밤 11시에 방송된 Mnet ‘언프리티 랩스타2’에서는 지난주 영구탈락 미션에서 살아남은 헤이즈, 캐스퍼, 길미, 예지, 키디비, 수아, 유빈, 효린, 트루디와 새롭게 합류한 전지윤까지 총 10명의 여자래퍼들의 긴장감 넘치는 서바이벌이 그려지며 심장이 쫄깃한 재미를 선사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프로듀서 박재범과 차차 말론(Cha Cha Malone)이 준비한 3번트랙과4번트랙의 주인공을 가리는 미션이 펼쳐졌다.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이끌어낸 공연 후, 예지와 효린이 팀 대결과 개인 대결에서 모두 승리를 거머쥐며 당당히 트랙의 주인공이 됐다. 반면, 막강한 우승후보로 거론되던 트루디와 첫 출연에 기대감을 한 몸에 받았던 전지윤이 이날 미션에서 고전하며 한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반전드라마가 펼쳐졌다. 지난 4화에서 희비가 엇갈린 여자래퍼들의 ‘업 앤 다운’(UP & DOWN)을 살펴보자.

UP : 위기 후 트랙 주인공되며 당당히 재도약 ‘예지’, ‘효린’

프로듀서 박재범과 차차 말론이 참여한 4번트랙과 5번트랙의 주인공은 예지와 효린이었다. 4번 트랙을 차지한 예지는 “트랙의 주인공이 됐다니 실감이 나지 않는다. 항상 최선을 다하며 자신에게도 부끄럽지 않고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믿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다”며 큰 기쁨을 드러냈다.

또 5번 트랙의 주인공이 된 효린은 “보컬이라는 이유로 랩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다. 참여한 것만으로도 좋았는데 이렇게 좋은 결과까지 얻어서 더욱 좋았다”며 “1화에서는 최하위 래퍼로 꼽혀 트랙 미션에 도전조차 할 수 없었다. 방송이 끝날 때까지 미션 트랙을 하나라도 딸 수 있을까 걱정했었다. 하지만 그 때가 터닝포인트가 된 것 같다. 앞으로 올라가는 모습만 보여드려야겠다는 책임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예지와 효린의 활약이 더욱 조명 받은 이유는 이들이 최악의 위기에도 굴하지 않고 당당히 재도약했기 때문. 예지는 지난 3화에서 영구탈락 위기에까지 내몰렸지만, 독기를 품은 랩으로 무서운 실력을 드러내며 단숨에 래퍼들의 경계대상 1호로 떠올랐다. 예지는 이번 미션에서도 상승세를 이어가며 활약하는 동시에 다른 래퍼들을 견제하기 보다 자신과의 싸움에 집중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지지를 이끌어냈다.

효린 역시 첫 방송부터 최하위래퍼로 꼽히며 1차 미션의 참가 자격마저 박탈 당하는 위기를 맞았다. 심기일전한 모습으로 돌아온 효린은 주눅들지 않고 무대 자체를 즐기는 프로 뮤지션의 모습으로 래퍼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최악의 상황에도 끝까지 포기 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완성해가는 래퍼들의 도전정신과 성장에 시청자들은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DOWN : 막강 1위에서 눈물의 고배 ‘트루디’, 아쉬운 첫 도전 ‘지윤’

상승세를 타기 시작한 예지, 효린과 달리, 트루디와 전지윤은 이번 4화에서 서바이벌의 씁쓸함을 맛봤다. 먼저 1차 미션과 2차 미션에서 연달아 트랙의 주인공이 됐던 트루디는 그 동안 적수가 없는 막강 1위 래퍼로 입지를 굳혀왔다. 지난 3화에서는 상대 래퍼였던 안수민을 상대로 도발적인 발언도 서슴지 않으며 기세등등한 모습을 보여왔다.

하지만 4화에서 트루디는 무대에서 비트를 놓치고 랩을 이어가지 못하는 치명적인 실수로 팀 대결에서 패배, 연신 눈물을 흘리며 속상함을 감추지 못했다. 트루디는 “이번 일을 계기로 다시 영(0)으로 돌아갔다. ‘언프리티 랩스타2’ 초기로 돌아가 다시 열심히 하겠다”며 초심을 다졌다.

합류 소식이 알려짐과 동시에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전지윤도 냉혹한 서바이벌을 온 몸으로 경험했다. 팀 대결에서 패한 전지윤은 “싸이퍼도 그렇고 출연하자마자 밑바닥을 치는 것 같아 아쉽다. 제대로 준비를 하지 못한 내 탓이 가장 큰 것 같다. 하지만 이것 때문에 의기소침해하지는 않겠다. 지금 바닥이기 때문에 올라가는 일만 남았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겠다”며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케 했다.

한편, 지난 2일(금) 밤 11시에 방송한 Mnet '언프리티 랩스타2'는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 평균 시청률 1.5%, 최고 시청률 1.8%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 / 유료플랫폼 가구 / 전국 기준)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