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파니 13일 미니앨범 ‘톱 시크릿’ 발매

입력 2015-10-13 17: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스테파니(Stephanie)의 첫 미니앨범 ‘톱 시크릿(Top Secret)’이 13일 온오프라인 동시 발매됐다.

스테파니는 그 동안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첫 미니앨범 ‘톱 시크릿’으로 솔로 디바로서의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이번 활동을 통해 스테파니는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의 천무 스테파니란 수식어를 벗고 퍼포먼스와 의상 콘셉트, 음악까지 전부 달라진 야심찬 모습으로 ‘한국의 마돈나’ 로서의 음악적 역량을 펼쳐 보이겠다는 각오다.

이를 위해 동방신기, JYJ 김재중, 왓썹(WA$$UP) 등 수많은 뮤지션의 곡을 작업하고 프로듀싱했던 프로듀서 251이 총괄 프로듀싱을 맡아 스테파니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색깔을 심도 있게 표현해냈다.

메인 타이틀곡 '위로위로'는 긴장감 있는 드럼 비트와 로우 베이스, 신스리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R&B, 댄스, 트랩을 넘나드는 장르의 반전으로 신선한 구성이 돋보인다.
여기에 틴탑의 엘조가 랩피처링을 담당하며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이어 '뻔한노래'는 스테파니가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작사에 참여한 알앤비 팝곡으로 마피아 레코드 소속 래퍼 파로(Pharoh)가 랩피처링을 맡았다.

이 밖에 왓썹 나다의 랩에 스테파니의 섹시한 보이스가 절묘하게 녹아 든 알앤비 팝 곡 ‘러브 미(Luv Me)’, 미국과 독일 작곡가들의 콜라보로 탄생한 업 템포 스타일의 레트로 팝곡 ‘프리즈너’, 도도한 여자의 매력을 담은 ‘블랙 아웃(Black Out)’ 등이 수록됐다.

소속사 관계자는 “2015년 20대의 마지막 해를 그룹이 아닌 솔로로, 스테파니 본인의 이름으로 당당하게 대중 앞에 발을 내딛는 스테파니의 계속해서 새롭게 변신해가는 무한 매력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이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