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시원, 국내외 다양한 작품통해 연기력 인정…아시아 대표배우

입력 2015-10-14 10: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겸 배우 최시원이 다양한 작품을 통해 연기 변신을 선보이며 아시아 대표 배우다운 면모를 입증했다.

현재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MBC 수목드라마 ‘그녀는 예뻤다’에 출연중인 최시원은 능청스러운 성격의 피처 에디터 김신혁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코믹하고 유쾌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더불어 ‘그녀는 예뻤다’는 최시원이 2012년 SBS 드라마 '드라마의 제왕’ 이후 약 3년 만에 선보이는 국내 복귀작이자 입대 전 마지막 작품으로, 이번 드라마를 통해 국내에서도 배우로서 조명 받고 있다.

또한 최시원은 국내 활약과 더불어 올해에만 아시아에서 3편의 영화가 개봉한다. 국정원 요원으로 출연한 홍콩 느와르 영화 '적도', 강인한 전사로 등장한 중국 액션 대서사극 '드래곤 블레이드', 사이클 선수로 분한 홍콩 스포츠 영화 '파풍’ 등 세 작품을 통해 첩보, 액션, 사극에 이르기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는 다채로운 캐릭터를 선보인다.

최시원이 출연한 3편의 영화는 모두 흥행을 기록함은 물론 성룡, 애드리안 브로디, 존 쿠삭, 장쉐여우, 펑위옌 등 정상급 배우들과 함께 호흡을 맞춰 차세대 아시아 대표 배우로서 자리매김했다.

특히 '파풍'은 내년 2월 열리는 제88회 미국 아카데미 영화상 외국어 영화부문에 홍콩 출품작으로 선정되어 앞으로 보여줄 성장을 더욱 기대케 했다.

한편 최시원이 출연하는 MBC 수목 미니시리즈 ‘그녀는 예뻤다’는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