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좀비’ 슬리피, 20일 첫 싱글 발표

입력 2015-10-16 18: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슬리피 솔로앨범 커버. 사진제공|TS엔터테인먼트

MBC ‘일밤-진짜사나이2’로 주목받은 힙합듀오 언터쳐블의 슬리피가 20일 첫 솔로음반 ‘F/W’를 발표한다. ‘F/W’는 ‘퍼스트 웜 업’(First Warm Up)이란 뜻을 함축한 것으로, 앞으로 슬리피가 더 높고 먼 곳으로 도약하기 위한 ‘몸풀기’ 같은 음반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2008년 힙합 듀오 언터쳐블로 데뷔 후 8년 차 내공을 오롯하게 담은 음반인 만큼 라인업에도 힘을 실었다. 히트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인 프라이머리가 전체 프로듀싱에 나섰으며, 타이틀 곡 피처링에는 5월 ‘이럴거면 그러지 말지’로 각종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한 백아연이 참여했다. 수록곡 역시 얼마 전 엠넷 ‘쇼미더머니4’에서 우승을 차지한 래퍼 베이식이 피처링을 맡았다.

함께 공개된 감각적 음반커버도 인상적이다. 가을에 어울리는 따뜻한 배경 속 슬리피가 자신의 첫 싱글 타이틀 ‘F/W’가 적혀진 후드티를 입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그 아래에는 프로듀서 프라이머리를 상징하는 네모난 박스가 함께 놓여있어 보는 이의 미소를 자아낸다.

슬리피의 생애 첫 솔로 싱글 ‘F/W’는 20일 공개된다. ‘진짜 사나이2’를 통해 포기를 모르는 ‘슬좀비’ 캐릭터로 인기몰이 중인 슬리피가 ‘대세 래퍼’로 자리매김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