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룡이 나르샤’ 측 “김명민-전노민, NG 단 한 번도 없었다”

입력 2015-10-19 13: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육룡이 나르샤’ 측 “김명민-전노민, NG 단 한 번도 없었다”

SBS 월화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에서 김명민과 전노민의 단 한 차례 NG없이 촬영한 사연이 공개됐다.

지난 12일 방송된 ‘육룡이 나르샤’ 3회 방송분에서는 옥살이와 유배를 겪은 홍인방(전노민 분)이 유생들을 배신했는 가 하면 길태미(박혁권 분)와 사돈을 맺게 되는 내용이 공개되면서 눈길을 끌었다.

특히 그는 포은 정몽주(김의성 분), 삼봉 정도전(김명민 분)과 함께 극 중 신진 사대부의 지도자로 유생들을 이끌었던 터라 그의 배신을 눈으로 직접 목격한 어린 이방원(남다름 분)의 충격은 더할 수 밖에 없었던 것이다.

또한 지난 6일 2회 방송분 당시 정도전과 배신하기 전 홍인방이 대의(大義)를 함께 하기로 약속했던 연기장면이 눈길을 끌고 있는 것. 당시 복면을 한 정도전을 마주한 홍인방은 그를 향해 원과의 전쟁을 막기위해 나서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정도전은 그를 향해 몸을 지키라는 말과 함께 백윤을 살해해 이인겸과 경복흥의 균열을 도모할 것을 부탁했던 것.

이 내용은 대본상 7페이지에 이르는 적지 않은 분량이었지만 둘은 단 한차례의 NG도 내지 않았다. 이처럼 김명민과 전노민이 주고받은 이 대사에서 신경수 감독과 이상욱 촬영감독을 포함한 스태프들은 “역시 연기본좌들이다”, “절제된 대화에 소림끼칠 정도였다”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SBS 드라마 관계자는 “‘육룡이 나르샤’의 경우 연기자들이 거의 NG내지 않는 촬영장으로 유명한데, 오래전부터 친한 김명민과 전노민의 경우 이 장면을 통해 더욱 완벽한 호흡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홍인방이 배신하며 둘은 서로 반대파가 되었는데, 향후에는 둘이 다시 만나게 될지, 그리고 마주한다면 또 어떤 대사와 연기로 명장면을 만들어낼 지 지켜보셔도 좋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B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