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고, 컴백 화보 공개… 27일 신곡 ‘일주일’ 공개

입력 2015-10-23 11: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기고가 컴백화보를 공개해 화제다.

정기고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공식트위터에는 "1년 반만에 돌아온 정기고 컴백화보 공개!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일주일 (247) FEAT. ZionT, Crush, DEAN ! PROD. BY #KUSH , #PEEJAY." 라는 글과 함께 화보 2장이 게재되었다. 화보 속 정기고는 계절감이 물씬 묻어나는 터틀넥과 오버사이즈 코트 등으로 올블랙 패션을 선보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화보 너무 엣지 있어요", "정기고 컴백 기대", "더 이상 있을수 없는 조합", "일주일 언제 나오나요?" 라는 등의 다양한 댓글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소속사는 "정기고의 새 싱글 ‘일주일(247)’이 오는 10월 27일 공개될 예정이다. 신곡 '일주일'은 정기고만의 보이스가 가진 매력과 최적화된 네오소울 장르의 곡이며, 대중음악씬의 트렌드세터들이 뭉쳐 만들어낸 결과물이기도 하다. "고 전했다. 정기고를 중심으로 자이언티, 크러쉬, 딘 등 국내 알앤비씬의 대표주자들이 보컬에 참여했고 히트메이커 쿠시와 피제이가 작곡과 편곡 등 프로듀싱을 맡았다.

정기고는 씨스타 '소유'와의 듀엣곡 '썸(SOME)'으로 SBS 가요대전 음원상, 제 4회 가온 차트 K-POP 어워드 올해의 가수상 2월 음원부분, 올해의 롱런 음악상, 제 29회 음원부분 본상 등을 거머쥐며 단숨에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2002년 I.F의 "Respect You (Urban Night Mix)" 피쳐링으로 데뷔한 정기고는 2012년 제9회 한국대중음악상 노래부문 최우수 R&B 소울상을 수상하며 힙합씬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등극하는 등 뛰어난 작사, 작곡능력까지 겸비한 싱어송라이터이다.

한편, 정기고는 자이언티, 크러쉬, 딘 과 함께한 신곡 '일주일'로 10월 27일 컴백을 앞두고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