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현 아들 “이제는 혜정이가 연기력으로 증명하는 길 뿐…응원해 달라”

입력 2015-10-23 14: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조혜정 인스타그램

조혜정의 오빠이자 스케이트 선수인 조수훈이 최근 본인이 작성한 글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조수훈은 23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장문의 글을 남겼다. 이는 앞서 조혜정의 주연 캐스팅을 둘러싸고 논란이 일자 "저희가 금수저인 것은 저희도 안다. 금수저라고 조용히 찌그러져서 살아야 하나요?"라는 글을 올린 것에 대한 사과문이었다.

이 글에서 조수훈은 "지금 인터넷에 떠도는 제 글은 어떤 특정악플러 한 분께 답글을 단 것입니다. 그 악플 내용이 '금수저라서 할거 없어 연기한다'는 내용이였기에 제가 금수저 언급을 한 것이고요. 저는 살면서 단 한번도 부모님 덕으로 받는 것들을 당연시 여기지 않았고 감사한 마음으로 살았습니다"라며 조심스럽게 운을 뗐다.

이어 "혜정이가 다른 연기지망생분들 또는 현재 연기를 하고 계신분들에 비해 너무나도 큰 혜택을 받고 있는 것도 압니다. 그렇기에 유명 공중파 드라마들 제의도 정중히 거절을 해 왔던 것이고요. 물론 그렇다고 지금 거론되는 작품이 케이블이라 보잘 것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니 오해는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조심한다고 하며 한 선택인데 이렇게 되어 유감입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조수훈은 "이젠 정말 혜정이가 연기력으로 증명하는 길 밖엔 없다고 생각되고 혜정이도 이 사실을 잘 알고 있을 겁니다"라며 "혜정이도 더 많이 노력하신 분들에 비해 특혜를 받고 큰 운을 받아 얻은 역인만큼 그 모든 분들을 대신해 최선을 다해 잘 해낼 것이라고 믿습니다. 미우시겠지만 너그러운 마음으로 응원해주셨으면 합니다"라고 덧붙인 후 지나친 악성 댓글은 자제해 줄 것을 부탁했다.

한편 조혜정은 최근 MBC 에브리원 '상상 고양이' 여주인공으로 캐스팅돼 특혜 논란에 휩싸였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