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복귀’ 앞둔 장근석, 상해콘서트 성료…대륙 달궜다

입력 2015-10-27 09: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국내 복귀’ 앞둔 장근석, 상해콘서트 성료…대륙 달궜다

배우 장근석이 대륙의 토요일 밤을 제대로 사로잡았다.

장근석이 지난 24일 중국 상해에서 펼쳐진 ‘JANG KEUN SUK LIVE IN SANGHAI 2015’로 한류 메이커의 위용을 톡톡히 입증한 것.

국제체조중심에서 약 2시간여 동안 진행된 이번 단독 콘서트는 장근석을 기다려온 중국 팬들의 자체적인 공연 홍보로 시작 전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다. 이에 1년 만에 중국 팬들 앞에 선 장근석은 환상적인 무대의 향연을 펼쳐 모두를 열광케 했다.

‘부탁해, MY BUS’로 오프닝을 연 장근석은 다양한 버전으로 편곡된 곡들로 공연의 풍미를 더했다. 특히 투어나 해외 공연에서는 쉽게 들어볼 수 없었던 장근석의 한국 곡들은 팬들에게도 신선함으로 다가가 더욱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무엇보다 이날 공연장은 장근석을 보기 위해 모여든 각국의 팬들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한국 곡의 위주로 구성된 공연이었음에도 모두가 하나돼 열창을 하고 장근석의 한국어 멘트에도 뜨겁게 반응하는 모습은 그와 팬들의 남다른 결속력을 엿볼 수 있었다는 후문.

장근석은 공연 중간 “이 공연은 공연 제목처럼 오늘, 이곳을 사는 저의 한 순간과 다름이 없다. 그런 저의 가감 없는 한 순간을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장어들과 함께 만들 수 있어 즐겁다”며 “내 힘의 원천인 팬분들에게 언제나 감사드린다. 오늘 이 무대에서 마음을 다해 노래 부르겠다”고 진솔한 마음을 전하며 팬들과 뜨거운 교감을 나누기도.

더불어 장근석은 무대 위에서 팬들과 친근하게 농담을 주고받기도 하며 현장 분위기를 즐겁게 이끌어나가 열기를 더했다. 오랜 세월로 다져진 그들의 밀도 높은 호흡은 공연의 완성도를 더하며 더욱 ‘LIVE’한 장근석을 느낄 수 있었다고.

이에 열정과 애정으로 충만했던 장근석 무대는 다시 한 번 팬들을 아시아 프린스의 늪으로 빠지게 만들었다는 반응이 잇따르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트리제이 컴퍼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