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맨이 10일 자정 발매한 첫 번째 라이브 앨범 ‘포맨 퍼스트 라이브 앨범(4MEN 1st Live Album)’의 타이틀곡 ‘안아보자’는 음원 공개와 더불어 멜론, 엠넷, 올레뮤직 3개 음원 사이트에서 실시간 1위를 차지했다.
또 기존 발표됐던 ‘이유/너 하나야’, ‘못해’, ‘청혼하는 거예요’ 등이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포맨의 신곡 ‘안아보자’는 포맨의 첫 번째 라이브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포맨의 1기 멤버이자 바이브의 메인 보컬 윤민수와 프로듀서 킹밍(Kingming)이 공동 작곡하고 프로듀서 최성일이 작사에 참여했다.
‘꼭 한 번만 더 안아보자, 조금만 더 이렇게 있자’라는 가삿말은 사랑의 끝자락에서 한 번쯤은 해봤을 법한 혹은 들어봤을 법한 말로 이별의 아픔을 포맨 특유의 애절한 보이스로 표현했다.
포맨의 첫 라이브 앨범 ‘포맨 퍼스트 라이브 앨범(4MEN 1st Live Album)’은 타이틀곡 ‘안아보자’와 더불어 ‘이유’, ‘못해’, ‘예쁘니까 잘 될 거야’, ‘베이비 베이비(Baby Baby)’, ‘청혼하는 거예요’ 등 포맨을 대표하는 히트곡 등 총 14곡이 수록됐다.
이번 앨범에 수록된 신용재의 솔로곡 '가수가 된 이유'는 김원주도 함께 듀엣으로 가창, 포맨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포맨은 10일 온라인과 11일 오프라인을 통해 앨범을 발표하고, 신용재는 오는 12월 27일 바이브와 함께 연말 콘서트 ‘멘즈 콰르텟(MENS QUARTET)’을 앞두고 있다. 김원주는 오늘(10일) 강원도 춘천 102보충대를 통해 현역으로 입대한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