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 1년만의 완전체 복귀작 ‘확신을 줘’ 1일 공개

입력 2015-12-01 13: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팬텀이 신곡 '확신을 줘’를 1일 정오 공개했다.

그동안 팬텀은 지난 11월 발표한 싱글 ‘이제 보니까’ 이후 1년간 프로듀서와 랩퍼, 보컬로 개인활동을 펼쳐왔다.

리더 키겐은 솔로 싱글 ‘다시보기’, ‘선을 넘자’를 발표하며 내공 있는 프로듀서의 면모를 뽐냈고, 메인 보컬 산체스는 버벌진트와 함께 준비한 듀엣 프로젝트 앨범 ‘여자’를 통해 실력파 보컬로의 입지를 굳혔다.

또한 막내 한해는 상반기에 자신의 솔로 앨범 ‘365’를 발표하고 ‘쇼미더머니4’에 출연해 큰 주목을 받았다.

1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그들의 새 싱글 ‘확신을 줘’는 좋아하는 이성에게 확신을 달라며 내뱉는 솔직담백한 가사가 인상적인 힙합곡으로, 특히 개성있는 키보드와 기타의 선율이 신선한 Funk Hiphop 트랙인 이번 곡에서 멤버들은 그간 팬텀의 노래들에서 듣기 힘들었던 획기적이고 자유로운 곡의 구성과 형식을 거침없이 선보이며 여느 팀들과는 확연히 비교되는 팬텀만의 매력을 한껏 선보였다.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언제나 그랬듯 팬텀만이 할 수 있는 음악이다. 키겐 산체스 한해 세명의 시너지가 색다르게 융합된 묘한 매력을 지닌 곡으로 무궁무진한 팬텀의 음악적 능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라며 "1년만에 완전체로 컴백한만큼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