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진섭, 12일 정규 12집 발매… 히든싱어 시즌4 마지막 가수 출연

입력 2015-12-09 11: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홀로된다는것' ' 너에게로 또다시' ' 희망사항' 그리고 화제의 드라마 ' 응답하라 1988 ' 에서 가수 디셈버가 리메이크한 ' '네게 줄 수 있는 건 오직 사랑뿐' 의 주인공 가수 변진섭이 선공개한 ' 바람은 (life is wind) ' 이 각종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람은 ' 은 변진섭표 팝 발라드의 진수로, 담백한 보이스와 함께 몰아치듯 이어지는 리얼스트링과 코러스가 인상적인 곡이다.

드럼 강수호, 베이스 신현권, 기타 이태욱, 코러스 김현아, 휘슬 권병호 , 스트링 the stiring 등 국내 최고의 올리얼 세션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무엇보다 시적인 느낌을 바탕으로 현실을 노래하는 가사는 사람들에게 큰 위로를 준다.

이 곡은 싱가포르 국민가수 로레인의 ' snow flower' , 폴포츠의 ' i believe' 에 이은 작곡가 김경범 (예명 알고보니혼수상태) 의 삶을 노래하는 휴먼발라드의 완결판으로, 감성작사가 포도씨가 힘을 보탰다.

한편 신곡과 히트곡을 총 망라한 변진섭의 12집은 12월 12일 발매 될 예정이며, 이어 19일에는 JTBC '히든싱어' 시즌4의 대미를 장식하는 마지막 가수로 출연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J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