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세, 15일 캐럴 ‘디스 크리스마스’ 발표…로이킴·한해와 콜라보

입력 2015-12-11 11: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문세, 15일 캐럴 ‘디스 크리스마스’ 발표…로이킴·한해와 콜라보

가수 이문세가 로이킴, 그룹 팬텀의 한해와 캐럴을 발표한다.

이문세는 로이킴, 한해와 함께한 감성 캐럴 ‘디스 크리스마스(This Christmas)’를 오는 15일 정오 깜짝 공개한다.

앞서 공식 페이스북에 크리마스를 연상케 하는 장갑을 끼고 녹음하는 현장 사진을 공개한 바 있다.

당시 후배 뮤지션과의 캐럴로 깜짝 컴백할 것을 예고해 화제를 모았던 콜라보레이션 싱글의 주인공이 로이킴과 한해였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문세와 로이킴, 한해가 함께한 신곡 ‘디스 크리스마스’는 지난 4월 발표된 이문세의 정규 15집 ‘뉴 디렉션(New Direction)’의 타이틀곡 ‘봄바람’을 작곡했던 강현민이 맡았다.

‘디스 크리스마스’는 유쾌하고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우리들의 모습이 담겨있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캐롤 곡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이 곡은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미디움 템포의 경쾌한 팝으로 이문세 특유의 따뜻하고 기분 좋아지는 목소리로 크리스마스를 표현한 곡으로 알려졌다.

이문세의 소속사 측은 이번 콜라보 진행에 대해 아날로그 감성을 지닌 로이킴과 ‘쇼미더머니4’에 출연했던 한해가 곡과 잘 어울린다는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어 소속사는 “실력 있는 후배 뮤지션들과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추운 겨울 크리스마스를 훈훈하게 만들어줄 노래가 탄생했으니 기대해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문세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내레이션 참여와 극중 ‘별이 빛나는 밤에’ 라디오의 ‘별밤지기’로 출연하며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동아닷컴 함지연 인턴기자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KMOONfnd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