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종현, 첫 솔로 콘서트 앙코르 공연 대성황

입력 2015-12-14 10: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M 대표 싱어송라이터 샤이니 종현(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앙코르 콘서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종현은 지난 11일~13일 3일간 총 5회에 걸쳐 서울 삼성동 SMTOWN 코엑스 아티움 내 SMTOWN THEATRE에서 첫 솔로 콘서트의 앙코르 공연 ‘THE STORY by JONGHYUN <EPILOGUE>(더 스토리 바이 종현 <에필로그>)’를 개최, 팬들의 뜨거운 요청으로 펼쳐진 공연인 만큼,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이번 공연에서 종현은 첫 미니앨범 ‘BASE’와 첫 소품집 ‘이야기 Op.1’ 수록곡들을 비롯해 자신이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한 곡인 엑소의 ‘PLAYBOY’, 손담비의 ‘Red Candle’ 등 첫 솔로 콘서트에서 보여준 무대들은 물론, ‘엘리베이터’, ‘일인극’, ‘NEON’ 등 앙코르 공연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무대까지 다채로운 무대를 라이브 밴드에 맞춰 선사, 관객들을 완벽히 매료시켰다.

또한 라디오 부스를 마련해 공연 전 관객들이 보낸 사연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며 사연에 어울리는 노래를 즉석으로 선곡해 들려주는 ‘라디오 DJ 코너’를 진행, 매 공연마다 달라지는 선곡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으며, 관객들과의 밀착 소통으로 소극장 공연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특히, 11일(금요일)에는 일본 전국 52개 영화관에서 공연 실황을 생중계하는 ‘라이브 뷰잉’도 진행, 약 1만여 명의 일본 관객들이 함께 실시간으로 콘서트를 관람했으며, 일본 팬들에게 받은 사연도 소개해 현지 관객들을 감동케 했다.

이로써 종현은 지난 10월 12회의 ‘THE STORY by JONGHYUN’ 공연에 이어 이번 5회의 에필로그 콘서트까지 총 17회의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대표 싱어송라이터다운 음악적 재능과 실력을 아낌없이 보여주며 종현의 막강한 솔로 파워를 입증해, 앞으로 종현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한편, 첫 솔로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친 종현은 지난 11월 19일 소설책 ‘산하엽-흘러간, 놓아준 것들’을 정식 발간했으며, 11월 29일에는 이를 기념해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동자아트홀에서 ‘저자와의 만남’도 진행, 독자들과 책에 대한 유익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으로 큰 호응을 얻어 작가로서도 활약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M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