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24일 공개 첫 타이틀곡은 ‘왜 또’

입력 2015-12-18 10: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콘이 24일 공개하는 더블 타이틀곡 중 한 곡의 제목이 ‘왜 또’로 밝혀졌다.

YG엔터테인먼트는 18일 오전 10시30분 공식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한 장의 티저 포스터를 게재하며 이 같은 사실을 알렸다.

진지하면서도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아이콘 멤버들의 모습이 담긴 이번 포스터에는 ‘왜 또(WHAT'S WRONG?)’ 라는 신곡 제목과 함께 크레딧도 공개됐다. ‘왜 또’는 B.I, BOBBY 작사, B.I, ROVIN 작곡, ROVIN 편곡의 곡으로 B.I와 BOBBY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또 포스터 하단에는 ‘iKON DEBUT FULL ALBUM [WELCOME BACK]’ ‘ONLINE 2015.12.24 0AM / OFFLINE 2015.12.24’라는 일정이 공개되면서 음원은 24일 0시, 앨범은 24일 공개된다는 사실도 전했다.

아이콘은 지난 9월 감성적인 리듬의 ‘취향저격’으로 데뷔 후 10월 느린 템포의 힙합곡인 ‘리듬 타’, 그리고 지난 달 공개한 슬로우곡 ‘지못미’를 순차적으로 발표, 주요음원 차트 정상에 오르며 3연속 인기몰이를 이어왔고 멜론 뮤직어워드와 MAMA에서 신인상을 석권했다.

24일 공개될 ‘왜 또’는 지금까지 발표한 곡들과 달리 빠르고 강렬하며 신나는 락 성향의 곡이다. 앨범 발표일인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에도 매우 잘 어울리는 곡으로 전해져 더욱 기대를 모은다. ’왜 또’는 리더 B.I가 앨범 작업 막바지에 새롭게 쓴 곡으로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는 이 곡을 접한 후 단일 타이틀곡 예정이었던 앨범 계획을 더블 타이틀곡으로 변경했다. 앨범 발표를 10일이나 연기하며 이 곡의 뮤직비디오를 꼭 찍고 싶다는 의지를 전했던 곡이기도 하다.

현재 아이콘은 서울 모처에서 3일간 ‘왜 또’ 뮤직비디오 촬영 중에 있다. 앨범 발표일 연기를 결정하고 앨범 제작비 중 가장 고비용이 드는 뮤직비디오를 꼭 찍고 싶어할 만큼 정성을 담은 이번 곡 ‘왜 또’가 어떤 곡일지 기대를 모은다.

한편,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아이콘의 신곡 및 풀앨범이 발매되는 가운데 멤버 B.I와 BOBBY는 오는 20일 방송하는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이하 런닝맨)’ 에 출연해 예능감을 뽐내며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