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터보 “총 19곡 수록… 전곡을 타이틀곡으로 준비”

입력 2015-12-18 12: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터보가 새 앨범 콘셉트에 대해 말했다.

터보(김종국, 김정남, 마이키)가 18일 오후 서울 서초구 잠원동 더 리버사이드 호텔 7층 콘서트홀에서 ‘TURBO 6th ALBUM #다시# 음악감상회’를 개최했다.

김종국은 “전곡을 타이틀화 한다는 마음으로 19곡을 만들었다. 잘 들어주시면 좋겠다”며 “활동을 멈춘 것이 아니라 6집으로 활동을 이어간다는 연장선상으로 보시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마이키는 “타이틀곡 제목은 ‘다시’이다. ‘다시’라는 단어 자체가 우리와 잘 맞는 단어인 것 같다”고 말했다.

터보의 첫 번째 타이틀곡 ‘다시(AGAIN)’의 피처링에 국민 MC 유재석이, 또 다른 수록곡 ‘잘 지내’에는 국내 대표 여성 보컬리스트 박정현이 참여한 데 이어 대세 래퍼 제시와 명품 보컬 케이윌이 함께한 곡 또한 포함됐다.

더블타이틀곡 ‘숨바꼭질’은 이 겨울을 따뜻하게 녹여줄 터보 특유의 감성이 녹아든 달달한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제 2의 ‘회상’을 떠올리게 하는 노래다.

특히 터보는 앞서 그들과 함께 숱한 히트곡들을 만든 작곡가 주영훈, 윤일상과 더불어 90년대를 풍미했던 룰라의 이상민, DJ DOC 이하늘, 지누션의 지누를 비롯해 라이머와 래퍼 산이, 소야 등이 동참하고 ‘다시’의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차태현과 이광수가 특급 카메오로 출연한 소식 등을 전하며 거듭 컴백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한편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아 김종국, 김정남, 마이키 3인조로 컴백한 터보는 오는 21일 새 앨범을 발매한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