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목보2’ 김용진, ‘마녀의 성’ OST ‘눈 감아도’ 가창자 발탁

입력 2015-12-18 13: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2(이하 너목보2)’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가수 김용진이 OST에 참여한다.

김용진은 3일 방송된 ‘너목보2’에 ‘볶음밥 3년차 올드보이스’로 출연해 10년차 가수임에도 불구하고 음치판정단으로 나섰다.

또 김조한, 이상민, 신사동호랭이 등이 그의 정체를 전혀 알아보지 못했지만, 김용진이 드라마 ‘봄날’ OST 타이틀곡 ‘봄날’을 부른 실제가수라는 사실이 밝혀져 스튜디오는 충격에 휩싸였다.

이후 ‘봄날’이 음원차트에 재등장하는 등 역주행 인기 돌풍을 일으킨 김용진은 3인조 남성그룹 보헤미안의 멤버로 그동안 수많은 OST 가창자로 활동해 왔다.

이에 김용진은 지난 14일 첫 전파를 탄 SBS 일일 드라마 ‘마녀의 성’의 첫 번째 OST ‘눈 감아도’의 가창자로 발탁돼 녹음을 마쳤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그동안 김용진과 여러 차례 OST 작업을 통해 교감을 이루어왔는데 신곡 ‘눈 감아도’ 역시 빠른 곡 해석 능력을 보여주었다”고 밝혔다.

실력파 프로듀서팀 불타는고구마(김선엽,이상민)와 싱어송라이터 정연태의 작품으로 깊은 감성을 느껴지는 ‘눈 감아도’는 김용진의 호소력 짙은 보컬과 가슴을 울리는 가사의 조화를 통해 완성도 높은 발라드로 탄생했다.

한편 김용진이 부른 ‘눈 감아도’는 18일 정오 국내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됐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