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쥬한봉지-GS칼텍스, 음원 ‘마음톡톡’ 공개 “청소년 심리치유 위해 수익 기부”

입력 2015-12-28 13: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만쥬한봉지-GS칼텍스, 음원 ‘마음톡톡’ 공개 “청소년 심리치유 위해 수익 기부”

인디 밴드 만쥬한봉지(최용수, 만쥬, 한준희)가 GS칼텍스와 함께 제작한 음원 ‘마음톡톡’을 22일 발표했다.

‘마음톡톡'은 GS칼텍스의 사회공헌 사업 중 어린이, 청소년 심리치유 프로그램인 '마음톡톡'의 주제곡으로, 따라부르기 쉬우면서도 희망찬 멜로디가 인상적인 어쿠스틱 팝 스타일의 곡이다.

특히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프로그램을 하며 느낀 긍정적인 경험과 친구들에게 위로의 에너지를 주고 싶은 마음을 직접 가사에 담았으며, 합창 녹음에도 직접 참여해 더욱 의미 있는 곡으로 탄생했다. 또, '마음톡톡' 음원 발매를 통해 발생하는 음원 수익은 ‘마음톡톡' 활동에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만쥬한봉지는 음원 발매를 기념해 23일 낮 11시 50분, 역삼동 GS타워 27층의 소통공간 지음에서 소규모 콘서트를 열었다. 만쥬한봉지는 GS칼텍스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마음톡톡'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선보이며, 녹음과 제작 에피소드를 들려줬다고.

만쥬한봉지의 리더 최용수는 "누구나 힘든 시절이 있다. 나름의 아픔을 겪고 있는 어린이, 청소년들이 이 곡을 듣고,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성장할 수 있는 힘을 얻었으면 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GS칼텍스의 ‘마음톡톡' 담당 이수정 팀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정유사에서 는 다소 생소할 수도 있는 음원 발매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설명하며 “이번 기회를 통해 심리치유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안을 더욱 모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음원 ‘마음톡톡'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으며, 제작 과정을 메이킹필름 형태의 뮤직비디오로 공개한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https://youtu.be/537PF_byAiU)와 만쥬한봉지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com/manjupocket)을 통해 볼 수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