딘(DEAN), 크러쉬, 제프 버넷과 함께 한 ‘what2do’ 발매

입력 2016-01-28 14: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6년 가장 기대되는 아티스트로 꼽히고 있는 R&B신성 딘(DEAN)의 겨울 스페셜 싱글 ‘what2do (ft. Crush, Jeff Bernat)’이 오늘(28일) 정오 발매된다.

에릭 벨린저(Eric Bellinger), 앤더슨 팩(Anderson .Paak) 등의 미국 유명 아티스트들과 작업한 곡으로 미국에서 먼저 데뷔한 후, 도끼와 지코 등 실력파 아티스트들과의 작업을 선보이며 리스너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겨준 딘이 새 싱글 ‘what2do(ft. Crush, Jeff Bernat)’를 발표했다.

특히 최근 발매한 ‘잊어버리지마(ft. 태연)’으로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며 상종가를 치고 있는 크러쉬를 비롯해, 한국에서 가장 사랑 받는 팝 중 한 곡인 ‘Call You Mine’의 주인공 제프 버넷(Jeff Bernat)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사실이 알려지며 발매 전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다.

딘은 이번 새 싱글 ‘what2do(ft. Crush, Jeff Bernat)’ 발매 전부터 새하얀 설원이 배경인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신곡의 일부와 참여 아티스트의 이름을 언급하며 관심을 불러 모으기도 했다.

또한 92년생 라인으로 친분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크러쉬, 지코, 딘이 3일 간격으로 앨범 발매됨에 누리꾼들은 “요즘 92년생이 대세인가봄”, “좋은 노래가 이렇게 쏟아져 나와 행복해” 등의 반응을 보이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한편, 최근 엑소(EXO)의 ‘불공평해’를 작사작곡 하는 등 싱어송라이터 뿐만 아니라 프로듀서로서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딘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유니버셜뮤직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