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서울, 새 홈 유니폼 발표 ‘K리그-ACL 2가지 버전’

입력 2016-02-17 09: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FC서울이 2016시즌 새로운 홈 유니폼 ‘더블 프라이드(Double Pride)’를 공개했다.

올 시즌 서울월드컵경기장을 수놓을 홈 유니폼의 이름인‘ 더블 프라이드(Double Pride)’는 FC서울이 K리그와 아시아 무대에서 최고의 자리를 향해 나아가겠다는 강한 의지와 FC서울과 스타일리시 스포츠브랜드 르꼬끄 스포르티브(이하 르꼬끄)와의 두 번째 만남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더블 프라이드(Double Pride)’는 FC서울의 고유색인 블랙-레드 컬러를 바탕으로 K리그에서 사용될 유니폼과 ACL에서 착용될 유니폼 각기 다른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었다.

우선, K리그 버전 홈 유니폼은 검정색 바탕에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주었고, 차이나 옷깃을 사용해 강렬하고 모던한 느낌을 살렸다. 그리고 가슴 중앙 부분에는 2015년 FA컵 우승 기념 패치를 추가해 ‘대한민국 챔피언’의 위엄을 강조했다.


반면, AFC 챔피언스리그 버전 홈 유니폼은 클래식한 블랙-레드 컬러 줄무늬와 화이트 컬러를 사용해 K리그 전통의 명문구단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더불어 K리그를 대표해 AFC 챔피언스리그를 나가는 만큼 왼쪽 팔 부분에는 태극기를 부착했다.

뿐만 아니라 FC서울은 서울시 공식 서체인 서울남산체를 활용해 선수 이름과 등 번호 마킹을 한다. 그리고 오른쪽 팔 부분에는 서울시 브랜드인 ‘I·SEOUL·U’ 패치를 부착해 서울시를 대표하는 프로축구구단임을 나타냈다.

한편, FC서울은 새 유니폼 발표와 함께 르꼬끄와 4년 간 스폰서 재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2012년 K리그 최고의 계약 조건으로 동반자의 길을 걷기 시작한 FC서울과 르꼬끄는 향후 2019년까지 각 분야 Real No.1을 향해 상호협력 한다는 계획이다.

FC서울은 2016시즌 새 유니폼 공개와 함께 17일(수) 오전 11시부터 FC서울 공식 온라인 쇼핑몰 (http://www.fcseoul.com/SHOP/main.jsp)에서 판매를 진행한다.‘더블 프라이드(Double Pride)’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FC서울 공식 홈페이지(www.fcseoul.com) 및 페이스북, 그리고 르꼬끄 홈페이지(www.lecoqsportif.co.kr/2016fcseoul)에서 선수들의 화보를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