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오테잎, 단독 첫 라이브 콘서트 ‘APOPHENIA’ 개최

입력 2016-02-23 12: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한민국 일렉트로닉 음악의 독보적인 밴드 IDIOTAPE (이디오테잎)이 2016년 5월 7일(토) 서울시 마포구 Yes24 무브홀에서 새로운 EP 발매를 기념하는 라이브 콘서트를 개최한다. 국내 유명 페스티벌은 물론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 글래스톤베리 등 해외의 유명 페스티벌로부터 초대 받으며 국내•외 바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이디오테잎은 이번 첫 공연에서 기존 페스티벌 무대와 다른 새로운 비주얼과 라이팅을 구현하여 그 동안 단독 공연에 목말라 있던 국내 EDM 팬들에게 감각적인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콘서트는 이디오테잎이 데뷔 이래 최초로 진행하는 단독 라이브 콘서트로 공연에 앞서 발매되는 신곡들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스페셜 게스트들이 함께 하며 그 동안 쌓아온 이디오테잎의 내공을 보여줄 예정이다.

APOPHENIA (아포페니아)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에서 이디오테잎은 독특한 연출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포페니아(서로 연관성이 없는 현상이나 정보에서 규칙성이나 연관성을 추출하려는 인식 작용을 나타내는 심리학 용어)의 뜻처럼 전기적 신호들이 해체돼 소리와 비주얼로 표현되며 감정적인 자극으로 각인되는 과정을 선보인다. 특히 지난 4년간 함께 손발을 맞춰 온 프로덕션 크루와 함께 새롭게 합류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PARPUNK (VIEWZIC)가 합류하여 유례없는 강력한 비주얼과 사운드의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더 강력해진 콘셉트와 독특한 연출이 함께하는 국보급 밴드 이디오테잎의 첫 단독공연 티켓은 2월 23일(화)부터 Yes24에서 판매된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디오테잎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유니버셜뮤직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