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A 2016’ 패션 콜라보 프로젝트도 참으로 ‘유아인스럽게’

입력 2016-03-15 20: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아인이 참여판 패션 프로젝트가 베일을 벗었다.

15일 오후 OnStyle과 네이버 V앱을 통해 생중계되고 동대문 DDP에서 진행된 ‘SIA(Style Icon Awards; 스타일 아이콘 아시아 2016)’.

이날 행사에서는 유아인과 세계적인 DJ 페기굴드(Peggy Gould)와 함께 제작한 ‘흥부’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일렉 뮤지션과 배우, 아시아 최대 스타일 페스티벌이 함께 한 이번 프로젝트는 흥부와 놀부에 대한 새로운 해석에 현대라는 시대적 배경을 더한 콘셉트로 했다.

독특한 그래픽의 조화와 위트 넘치는 전개가 인상적인 영상은 돈으로 인해 변한 흥부의 삶에 대한 허무함과 사회인의 욕망, 그 속의 아이러니를 표현했다. 한글이 새겨진 의상과 철사틀로만 이뤄진 유아인의 투명 갓이 한국적인 색깔을 담아내는 가운데, 빠르고 느림을 반복하는 음악과 영상과 시공을 초월하는 흥부의 새로운 이야기가 강렬한 자극을 전달했다.

유아인의 유아인에 의한 유아인을 위한 프로젝트였다. 영상 처음부터 끝까지 유아인 특유의 자유분방한 매력이 곳곳에 묻어나는 느낌이었다.

‘SIA(Style Icon Awards; 스타일 아이콘 아시아 2016)’는 아시아의 스타일을 리드하는 아이콘과 함께 하는 스타일 페스티벌로 서울 뿐 아니라 중국, 미국, 아시아 등 전 세계에서 시청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유일한 스타일 시상식으로 꼽히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