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창의 “‘마타하리’ 아르망으로 살 수 있어 행복했다” 막공 소감

입력 2016-06-10 19: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송창의가 뮤지컬 ‘마타하리’와의 작별을 앞두고 있다.

11일 밤 뮤지컬 ‘마타하리’에서 마지막 공연을 갖는 송창의는 약 3개월 동안 파일럿 아르망으로 분해 자신만의 독보적인 캐릭터를 구축했다. 함께 연기하는 배우들도 그를 ‘송라떼’라고 부를 만큼 부드러우면서 강인한 아르망에 최적격인 면모를 보여줘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이와 관련해 9일, 송창의의 팬들이 아쉬움을 달래고 응원을 불어넣는 뷔페 서포트를 마련해 현장 분위기를 돋웠다. 3월부터 지금까지 무대를 빛낸 배우들과 스태프들의 사기를 마지막까지 북돋기 위한 팬들의 서프라이즈 이벤트였던 것이다. 감탄이 저절로 나오는 음식 행렬이 대기실 복도를 점령했으며 공연을 앞둔 배우들의 에너지를 든든하게 충전시켰다. 송창의는 언제 어디서나 든든한 파트너와도 다름없는 팬들의 사랑에 감사의 인사를 잊지 않았다.

송창의는 “작품을 처음 시작하면서 라떼 같은 아르망이 되겠다고 했었는데 오히려 ‘마타하리’가 제게 라떼 같은 작품이었다. 전 세계 초연 작품이어서 걱정과 긴장이 많이 됐었지만 같이 동고동락해준 모든 배우들과 스태프 덕분에 공연을 잘 마무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마지막 공연을 앞둔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아르망은 저와 마음으로 잘 맞는 역할이었다. 아르망이 간직한 순수함과 열정은 매 장면, 장면마다 제가 무대 위에서 혼을 불태울 수 있도록 만든 원동력이었다. 아르망을 만나게 돼서 정말 행복한 시간들이었고 그래서 아르망을 떠나보내기가 많이 아쉽다”며 “아르망과 함께 웃고 울어준 관객분들과 공연장 안에서나 밖에서나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준 팬분들께 매우 감사드린다. 마지막까지 아르망과 ‘마타하리’와 함께 해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사랑스러운 아르망으로 분해 관객들과 호흡한 송창의가 출연한 뮤지컬 ‘마타하리’는 오는 12일 서울 공연을 마무리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출처 : 송창의 공식 팬카페 <창공>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