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MSI’ 中서 5월1일 개막…12개 팀 참가

입력 2024-04-02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우승팀에 ‘리그오브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직행 티켓이 주어지는 ‘2024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이 중국 청두에 위치한 청두 파이낸셜 시티 공연 예술 센터에서 5월 1일 개막한다. 결승전은 19일 치러진다.

이번 MSI에는 전 세계 8개 지역을 대표하는 12개 팀이 참가한다. 메이저 지역으로 불리는 LCK(한국), LPL(중국), LEC(EMEA), LCS(미주) 지역에는 2장의 티켓이 배정됐으며 VCS(베트남), PCS(아시아태평양), LLA(라틴 아메리카), CBLOL(브라질)에선 스프링을 우승한 한 팀만 참가한다.

이번 MSI는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특전을 제공한다. 우승 팀에는 롤드컵 확정 진출권이 주어진다. 이 진출권은 우승 팀이 속한 지역의 추가 진출권으로 계산된다. MSI에서 그다음으로 가장 뛰어난 성적을 낸 지역에는 지역 추가 시드가 주어진다. 2024 MSI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롤드컵 진출권을 이미 획득한 팀은 소속 지역에서 열리는 서머에서 플레이오프에 진출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MSI 우승으로 롤드컵 자동 진출권을 받은 팀이 소속 지역 리그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승리를 위해 노력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플레이오프 진출이라는 최소한의 조건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김명근 스포츠동아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