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호성 단국대 총장, 대한체육회장 선거 출마 선언

입력 2016-09-22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1일 서울 태평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장호성 단국대 총장이 제40대 통합 대한체육회 회장 선거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종원기자 won@donga.com

이기흥 전 수영연맹 회장도 출사표

장호성(61·사진) 단국대 총장이 제40대 대한체육회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장 총장은 2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체육인들의 기대와 소망을 실현하기 위해 대한체육회장 선거 출마를 결심했다”며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 회장으로 재직하며 스포츠 분야 발전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했던 경험을 살려 대한체육회를 국민들에게 사랑받고 체육인들의 자부심이 되는 기관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3월 통합 대한체육회 출범 이후 혼란을 겪고 있는 체육인들의 위상을 제고하고, 화합과 안정을 이뤄 한국체육 발전에 이바지하고 싶다는 희망을 피력했다.

‘함께 가자! 대한체육 100년’을 모토로 내건 장 총장은 ▲전문체육-생활체육-학교체육이 하나 되는 통합 대한체육회 ▲선수와 지도자에게 자랑스러운 대한체육회 ▲국민 모두에게 행복을 드리는 대한체육회 ▲청소년의 활기찬 삶에 이바지하는 대한체육회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을 주도하는 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관 신축 등 6가지의 공약을 제시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투명하고 민주적인 의사결정 체제 및 부패방지 시스템 확립 ▲경기단체 및 시도체육회의 재정 건전성 강화 ▲전문체육인의 일자리 창출 ▲스포츠클럽 및 리그제 확산 ▲전문체육의 주말리그 전환 및 학교 스포츠클럽의 리그제 도입 등의 실행 계획안을 발표했다.

한편 이기흥(61) 전 대한수영연맹 회장도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대한체육회장 선거 출마 의사를 전했다. 대한불교조계종 중앙신도회장을 맡고 있는 이 전 회장은 2000년 대한근대5종연맹 부회장, 2004년 대한카누연맹 회장을 맡은 뒤 2005년부터 올해 초까지 대한체육회 부회장을 지냈다.

이미 장정수(64) 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운영위원과 전병관(61) 전 한국체육학회장이 출사표를 던진 가운데 장 총장과 이 전 회장까지 가세함에 따라 다음달 5일 치러질 대한체육회장 선거는 4파전 양상으로 전개될 전망이다. 후보등록기간은 22∼23일이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