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수아레즈 활약’ 바르셀로나, 홈에서 에스파뇰 완파

입력 2016-12-19 07: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리오넬 메시. ⓒGettyimages/이매진스

[동아닷컴]

‘최강의 콤비’ 리오넬 메시와 루이스 수아레즈가 맹활약을 펼친 FC 바르셀로나가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선두 탈환에 나섰다.

바르셀로나는 19일 새벽(한국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캄프 누에서 열린 2016-17 프리메라리가 16라운드에서 에스파뇰을 4-1로 제압했다.

이로써 바르셀로나(승점 34점)는 프리메라리가 2위를 탈환하며 한 경기를 덜 치른 선두 레알 마드리드(승점 37점)를 압박했다.

이날 바르셀로나는 전반 18분 만에 선제골을 만들어냈다. 안드레스 이니에스타의 패스를 받은 수아레스가 문전으로 쇄도하며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을 1-0으로 마친 바르셀로나는 후반 22분 추가골을 터트렸다. 메시가 수비벽을 잇달아 무너뜨리며 찬 공이 골키퍼에 막혀 나오자, 수아레스가 재빨리 마무리했다.

이어 바르셀로나는 1분 뒤인 후반 23분 조르디 알바의 골까지 더해지며 3-0을 만들어 사실상 승부를 갈랐다.

이후 바르셀로나는 후반 34분 에스파뇰 다비드 로페스에게 한 골을 빼앗겼다. 하지만 바르셀로나는 후반 막판 수아레스의 패스를 받은 메시가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해 쐐기를 박았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