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자들’ 전여옥 “反문들의 빅텐트 ‘떴다방’ 될 것”

입력 2017-01-30 18: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31일 방영되는 채널A <외부자들>에서 치열한 대선구도를 만들고 있는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빅텐트론(정파나 이념을 떠난 정치세력간 연대)’을 주장하는 대권 잠룡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던 중, 전여옥 전 국회의원이 빅텐트에 대해 “빅텐트가 ‘떴다방’이 될 수 있다”고 발언해 모두의 시선을 모았다.

이어 그는 “빅텐트가 여러 개 생기더라도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질 수 있다”고 덧붙이며 ‘반문(반 문재인)연대’ 사이에서 흘러나오는 빅텐트론에 대한 돌직구를 날려 눈길을 끌었다.

또한 정봉주 전 의원은 “새누리당·바른정당‧국민의당‧무소속 의원들이 서로가 기준이 되려는 빅텐트가 생길 수 있다”고 예상했다. 이에 진중권 교수는 “말이 텐트지 빅텐트는 가능하지 않다며 빅텐트가 생긴다면 ‘UN 난민촌 텐트’가 될 것”이라고 비유했다.

칼날보다 더 날카로운 외부자들의 ‘빅텐트’ 분석은 31일 화요일 밤 11시 채널A 시사예능 토크쇼 <외부자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외부자들>은 현안의 중심에 선 내부자들이 보지 못하는 큰 그림을 날카롭게 그려 줄 ‘외부자’들을 통해 정치 사회 등 각 분야의 현안을 짚어보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시사예능 프로그램. 남희석 MC를 중심으로 진보논객 진중권 동양대 교수, 정봉주 전 통합민주당 의원, 전여옥 전 한나라당 의원, 안형환 전 새누리당 의원이 출연한다. 매주 화요일 밤 11시 방송.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