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아내’ 고소영 “여자·아내·엄마로서 캐릭터에 공감하고 있다”

입력 2017-02-03 08: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완벽한 아내’ 고소영 “여자·아내·엄마로서 캐릭터에 공감하고 있다”

KBS2 새 월화드라마 ‘완벽한 아내’ 고소영의 털털한 성격과 내공이 보통 주부 심재복을 200% 리얼하게 그려내고 있다.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완벽한 아내’(극본 윤경아, 연출 홍석구, 제작 KBS 미디어)는 캐릭터에 몰입한 고소영의 스틸컷을 공개했다. 집 밖에서는 ‘아줌마’라는 명사가 따라붙는 수습사원, 안에서는 우유부단한 남편 구정희(윤상현)의 아내이자 두 아이의 엄마인 심재복 역으로 분한 고소영은 심재복 캐릭터에게 무한 애정을 보내며 열혈 촬영 중. 자신의 성격과 닮은 부분이 많기 때문이다.

남편 정희를 대신해 일찌감치 생업의 전선에 뛰어든 재복. 험난한 사회생활을 겪으며 씩씩함은 날로 업그레이드됐지만, 마음 깊은 곳에는 사랑에 설레는 소녀 감성이 남아있는 캐릭터다. 대한민국 주부라면 대부분 공감하는 워킹맘의 비애와 전세난, 구직난에 골머리를 앓고 있기도 하다.

무엇보다 이보다 더 최악일 수는 없다는 상황 속에서도 생활력 최고의 성격을 십분 발휘, 통쾌한 우먼파워를 선보일 재복. 꾸밈없이 솔직한 성격으로 유명한 고소영이 대본에 밑줄을 긋고, 디테일한 코멘트를 써내려가며 폭풍 공감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고소영은 “한 남자의 아내로서, 그리고 두 아이의 일 하는 엄마로서 심재복이 처한 상황은 물론이고, 위기를 헤쳐나가는 방식에 많이 공감하고 있다. 성격 또한 닮은 구석이 많다 보니, 그동안 주부로서 살아가면서 느낀 생각들과 경험을 극에 자연스럽게 녹여낼 수 있는 것 같다”며 “보기만 해도 힘이 나고 유쾌해지는 재복의 이야기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대한민국 보통 주부 심재복의 우먼파워를 그릴 화끈한 줌마미코(아줌마+미스터리+코믹)드라마 ‘완벽한 아내’는 ‘공부의 신’, ‘브레인’, ‘부탁해요 엄마’ 등을 집필한 윤경아 작가와 ‘메리는 외박 중’, ‘힘내요, 미스터 김!’, ‘골든크로스’ 등을 연출한 홍석구 감독이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화랑’ 후속으로 오는 2월 27일 첫 방송.

사진제공= KBS 미디어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