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민 자유한국당 제명… “제명 철회하라- 거부시 소송”

입력 2017-02-18 18: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용민 자유한국당 제명’ 자유한국당에 입당한 지 하루 만에 제명 처리된 김용민이 해당 징계를 철회할 것을 요구하고 나서 관심을 모았다.

김용민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입당 자유 없는 자유당이 어찌 민주주의 공당이라 말할 수 있겠느냐”며 “실수를 범한 것이라 생각할 테니 월요일 아침까지 제명 처분을 철회하라”고 전했다.

이어 김용민은 “제명의 명분으로 제시한 나의 잘못들이 박근혜 당원에게 좀 더 어울리는 것 같다”며 “박 당원에 대해서는 무슨 근거로 사면했는지 국민이 의아해한다”고 말했다.

이어 “자유당 경기도당의 결정은 절차적 정당성을 전혀 갖추지 못했다”면서 “철회를 거부할 시에는 오는 20일에 자유당원 지위를 사수하기 위한 법적인 소송에 들어간다”고 덧붙였다.

또한 김용민은 “정치는 장난이 아니다”라는 말로 이번 글을 마무리했다.

김용민은 지난 17일 자신의 SNS에 “선거 때마다 제1야당을 막말당으로 말아버리려고 탈당한 지 4년이 지났음에도 2012년 민주당 소속 총선 후보 김용민을 화면에 등장시키는 종편들에 감사의 뜻을 표하는 의미에서 입당했다”며 자유한국당 입당 소식을 알렸다.

하지만 같은 날 오후 8시 자유한국당은 경기도당 윤리위 회의를 열어 김용민에 대한 제명 처분을 의결했다. 자유한국당을 비꼬는 듯한 글을 공개적으로 게재해 당을 조롱하고 비판했다는 것이다.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