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체크] ‘엽기적인 그녀’ 주원 위협하는 귀면탈은 누구?

입력 2017-07-10 08: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체크] ‘엽기적인 그녀’ 주원 위협하는 귀면탈은 누구?

SBS 월화드라마 ‘엽기적인 그녀’(극본 윤효제/연출 오진석)에서 도성에 지라시를 유포하며 흉흉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는 그의 정체에 의구심이 증폭되고 있다. 이에 귀면탈로 의심 받고 있는 극 중 인물의 후보 리스트를 짚어봤다.

먼저 지라시의 내용은 ‘금상 위의 좌상’, ‘둘 다 조선을 망치고 있는 주범’으로 휘종(손창민 분)과 좌의정 정기준(정웅인 분) 모두를 비판하려는 의도가 담겼다. 탈을 쓴 채로 갑자기 나타났다 지라시를 뿌리고 또 다시 감쪽같이 사라진다 하여 ‘귀면탈’로 불리는 것.

이는 백성들뿐만 아니라 궁궐내부까지 퍼져 휘종, 정기준을 비롯한 조정대신들 모두에게 뜨거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대신들의 집에 차례대로 찾아가 추성대군(김민준 분)의 낙관이 찍힌 ‘사필귀정, 인과응보’라는 글귀의 서찰을 남겨 더욱 궁금증을 부른다.

10년 전 추성대군은 중전한씨(이경화 분)와의 사통(불륜을 저지르는 것)과 역모 혐의를 받아 몰락했다. 이들을 끌어 내린 정기준 일파는 개국공신이 되어 지금까지 핵심권력을 유지하고 있기에 종적을 감췄던 추성대군이 다시 살아 돌아온다면 대신들의 두려움은 커질 수밖에 없는 상황.

추성대군은 당시 추포될 위기에 처하자 “혼백이 돼서라도, 너희들을 단죄할 것이다”라는 말을 남기며 스스로 불 속으로 뛰어 든 바 있다. 이에 귀면탈이 탈을 쓰고 있는 이유가 정말 흉측한 화상 자국을 감추기 위함인지 호기심이 증폭되고 있다.

또 다른 귀면탈 후보로는 춘풍(심형탁 분)도 빼놓을 수 없다. 놀고 마시는 한량 같은 그의 정체는 1회 방송에서 처음 견우(주원 분)와 옥사에서 만났을 때부터 미스터리 속에 쌓여있었다. 견우와 혜명공주(오연서 분)는 물론 살인사건의 범인을 쫓는 강준영(이정신 분)의 주위를 맴돌며 힌트를 던지는 그가 진짜 귀면탈일지 시청자들의 추측은 다양해지고 있다.

이 밖에 현재 정기준의 비밀병기지만 지난 방송에서 본래 추성대군의 사람이었음이 처음 밝혀진 월명(강신효 분)도 주시해야할 인물이다.

이렇듯 도성과 왕실을 들쑤시고 있는 귀면탈의 정체는 과연 누구일지, 이러한 움직임을 벌이는 이유는 무엇일지 극이 전개될수록 관심이 더해진다. 뿐만 아니라 왕과 좌상을 비판한 것에 이어 오늘(10일) 방송에선 견우까지 위협해 팽팽한 긴장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

명석한 두뇌와 따뜻함을 가진 조선 최고 매력남 ‘견우’ 주원과 엽기적이면서 발랄한 ‘혜명공주’ 오연서의 알콩달콩 사랑을 다룬 로맨스 사극인 SBS 월화드라마 ‘엽기적인 그녀’는 오늘(10일) 밤 10시에 25, 26회가 방송된다. 100% 사전제작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SBS UHD채널에서 UHD화질로 본방송 된다.

사진: SBS 엽기적인 그녀 영상 캡처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