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측 “오늘 빙상연맹+女팀추월 논란 추적” [공식입장]

입력 2018-04-07 07: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것이 알고싶다’ 측 “오늘 빙상연맹+女팀추월 논란 추적”

대한빙상경기연맹에 대한 문체부의 특정감사가 시작된 가운데 7일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꾸준히 제기된 빙상연맹 논란과 청와대 청원 60만 명을 돌파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사태를 심층적으로 다룬다.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에 따르면 복수의 국내외 빙상관계자들의 인터뷰와 분석을 통해 당시 경기 장면을 직접 분석 및 재구성해보고, 사건의 실체와 기자회견의 진실이 무엇인지 검증해본다. 어느 한 쪽이 거짓이라면, 왜 사실을 감추는 건지, 또 사태의 배경에는 어떤 이유가 깔려 있는지도 알아본다. 더불어 이 건이 빙상연맹의 뿌리 깊은 문제와 닿아 있는 건 아닌지도 파헤친다.

이런 가운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직후 ‘그것이 알고 싶다’ 홈페이지 시청자 게시판에 빙상연맹 문제에 대해 조사해 달라는 글이 상당수 올라온 바 있다. 2014년 소치 올림픽 직후에도 홈페이지 게시판에 유사한 요청이 많았다고 한다.

빙상연맹 논란을 다루는 ‘그것이 알고 싶다’는 7일 토요일 밤 11시 15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