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와 안아줘' 서정연, 장기용 끌어안은 모정 ‘뭉클’

입력 2018-05-31 08: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즈그 아버지랑 달리 살라카는 아이입니더!”

배우 서정연의 투박한 사투리에 묻어난 외침이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서정연은 MBC 수목드라마 '이리와 안아줘(극본 이아람, 연출 최준배)'에서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범 윤희재(허준호 분)의 4번째 부인이자 채도진(장기용 분), 윤현무(김경남 분)의 계모, 채소진(최리 분)의 친모 채옥희로 열연하고 있다.

지난 30일 방송에서 그는 애끓는 모성애로 안방극장에 진한 여운을 남겼다.

이날 옥희는 경찰대학 졸업식에서 대통령상을 받게 됐지만 맘껏 기뻐할 수 없는 상황에 있는 도진을 보며 가슴 아파했다. 윤희재에게 희생당한 유가족들이 찾아와 도진의 수상을 반대하는 격한 시위를 했기 때문.

옥희는 도진에게 달걀 세례를 퍼붓는 유가족을 향해 “와이럽니꺼! 우리 아가 뭘 잘못했다고 이러는 겁니꺼. 얘는 즈그 아버지랑은 달리 살라카는 아이입니더”라고 울분을 토해냈다.

이어 의무실에서 치료를 받는 도진에게 “울고 싶을 땐, 참지 말고 울어라”라며 “누가 뭐라 캐도 우리 아들이 엄마한텐 최고다. 엄마 맘 알제?”라고 다독이며, 마음 속 상처를 아물게 했다. 배다른 자식이지만, 살인자의 가족으로 낙인 찍혀 고통 속에 살게 된 도진을 향한 진심이 눈물샘을 자극했다.

또한 극 초반 남편의 살인 현장을 목격하고 떠나온 옥희가 어떤 계기를 통해 다시 도진과 모자의 인연을 이어가게 됐는지, 그 배경에도 호기심이 쏠리고 있다.

'이리와 안아줘'는 희대의 사이코패스를 아버지로 둔 경찰과 톱스타가 된 피해자의 딸, 서로의 첫사랑인 두 남녀가 세상의 낙인을 피해 살아가던 중 재회하며 서로의 아픔과 상처를 보듬어주는 감성 로맨스. 매주 수, 목 밤 10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