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주택관리사, 취업부터 실무교육까지 한 번에 “취업지원센터가 뜬다”

입력 2018-06-01 15: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주택관리사 자격증이 각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많은 중장년층이 주택관리사 시험을 준비하는 까닭은 ‘퇴직 후 인생 2막을 준비하기 위해’, ‘새로운 직장을 찾기 위해’서일 것이다.

그런데 에듀윌의 한 주택관리사 합격생은 “1년 넘게 밤낮없이 직장생활과 병행하며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했어요. 하지만 막상 합격하고 나니 취업이 큰 장벽이더라고요”라며 한숨을 쉬었다.

주택관리사는 자격증 취득도 쉽지 않지만 취업은 더 쉽지 않다. 공인중개사와 마찬가지로 인맥 조성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후대비의 장점을 보고 힘들게 자격을 취득한 후 이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막막해 장롱면허에 머물고 있는 자격증 소유자도 많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주택관리사 합격 이후 취업을 위한 취업지원센터를 오픈하고 취업을 위한 실무 특강은 물론 현장 실습과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취업지원센터는 실무교육·현장실습·취업가이드·취업 인계 등 현업 전문가가 제공하는 다양한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해 빠른 취업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어 주택관리사 합격생들은 취업에 꼭 필요한 핵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현장실습은 ‘에듀윌 주택관리사 동문회’ 네트워크를 통해 체계적으로 실습을 연계하고 있으며 채용사이트의 정보는 물론 인맥을 통한 고급 수시 채용정보도 제공한다.

시험 합격 후 이력서나 면접에 대한 어려움을 느끼는 합격생들도 전담 컨설팅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자소서 작성방법과 같은 기본부터 자주 나오는 면접 문제 등에 대한 고민도 해결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주택관리사 실무 강의로 수많은 합격생들을 배출한 에듀윌 취업지원센터 자문 위원 김영곤 교수는 “지난 12년 동안 쌓아온 주택관리사 취업 노하우를 통해 합격생들의 취업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