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FIFA “크로아티아, 아르헨티나에 암흑 선사…메시 거의 안 보였다”

입력 2018-06-22 09: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국제축구연맹(FIFA)이 크로아티아 아르헨티나 전 경기 결과를 전했다.

크로아티아는 22일(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르헨티나와의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D조 조별예선 2차전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했다.

나이지리아 전 2-0 승리에 이러 2연승을 달린 크로아티아는 승점 6점으로 16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반면 에이스 리오넬 메시가 또 무기력했던 아르헨티나는 1무 1패로 조별예선 탈락 위기에 내몰렸다.

이날 크로아티아는 후반 8분 아르헨티나 골키퍼 카바예로의 실책을 틈타 레비치가 선제골을 터트린 데 이어 모드리치와 라키티치가 추가골을 터뜨리면서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3-0 대승을 만들어냈다.

경기 후 FIFA는 이날 경기 결과를 전하며 “크로아티아는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순항하며 역사상 두 번째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아르헨티나는 수비 약점의 대가를 치르며 암흑에 빠졌고, 이제 조별예선 탈락 위기에 놓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르헨티나는 주도권을 잡으려 했지만 아게로와 거의 보이지 않은 메시는 특색이 없었다. 레비치는 카바예로의 실수를 틈타 멋진 골을 보여줬다. 이과인, 디발라, 파본 등이 팀에 영감을 불어넣으려 했지만 실패했고, 모드리치와 라키티치가 아르헨티나에 고통을 안기는 득점을 했다”고 덧붙였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