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입장] E채널 하반기 라인업, ‘내딸남’·‘별별’ 새 시즌 확정

입력 2018-07-02 14: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E채널 하반기 라인업, ‘내딸남’·‘별별’ 새 시즌 확정

E채널이 2018년 하반기에도 제작에 역량을 집중, 시청률 상승세를 이어간다.

E채널은 티캐스트 창립기념일인 9월 1일 2018년 하반기 포문을 여는 신규 프로그램 ‘남북공동공부구역 JSA’(가제)를 선보인다. 9월 둘째주에는 대한민국 최초 공개 별거 리얼리티 ‘별거가 별거냐’ 시즌3를 내놓는다.

먼저 E채널 하반기 첫 번째 타이틀 ‘남북공동공부구역 JSA’는 통일을 준비하며 이슈가 되는 묵직한 주제를 즐겁고 가볍게 토론하는 프로그램이다. ‘아는 만큼 평화롭다’는 모토아래 남과 북의 훈남훈녀들이 모여 수다를 나누며 통일을 대비하는 콘셉트의 프로그램으로 9월 1일 첫 선을 보일 계획이다.

뒤이어 대한민국 부부 생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별거가 별거냐’가 시즌3로 안방극장에 돌아온다. 9월 2째주에 방송 예정인 ‘별거가 별거냐3’는 대한민국 부부 행복 지수를 높이는 결혼 방학을 통해 건전하고 바람직한 부부 관계를 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E채널은 10월에도 두 편의 신규 프로그램을 편성표에 더한다. 먼저 ‘내 딸의 남자들’ 시즌4를 10월 첫째주에 방영할 계획이다.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내 딸의 남자들3’는 11회가 유료플랫폼 수도권 가구 기준 1.2%를 돌파하며, 시즌 1~3 통합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시즌을 더할수록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런 결과에 힘입어 E채널은 상반기 내놓았던 국내 최초 등산 예능 ‘정상회담’을 잇는 또 하나의 신규 등산 예능을 내놓는다. 대한민국 취미 생활 1위로 꼽히는 등산이 가진 힘으로 시청자에게 색다른 묘미를 안방극장에 전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의 포맷 차별화’를 강조해 온 E채널은 하반기에도 타 채널과의 차별화를 목표로, E채널의 오리지널리티를 보여줄 수 있는 자체제작 프로그램 발굴에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서성민 E채널 팀장은 “예능 특화 콘텐츠 사업자로서 차별화된 포맷과 공감되는 소재를 바탕으로 가족 중심의 예능 채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 특히 2018년 하반기는 더욱 다채로워진 예능 라인업으로 프로그램 포맷에 대한 과감한 시도와 남녀 20~30대의 젊은 트렌드를 반영하고 리드할 수 있는 자체제작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제작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