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하우스헬퍼’가 신개념 라이프 힐링 드라마인 이유

입력 2018-07-03 09: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당신의 하우스헬퍼’가 신개념 라이프 힐링 드라마인 이유

‘당신의 하우스헬퍼’가 신개념 ‘라이프 힐링’ 드라마인 이유는 무엇일까.

첫 방송을 하루 앞둔 KBS 2TV 새 수목드라마 ‘당신의 하우스헬퍼’(극본 김지선, 황영아, 연출 전우성, 임세준)는 우리의 삶에서 결코 떼어놓을 수 없지만, 막상 시작하려면 피곤하고 귀찮은 살림에 대해 이야기한다. 그리고 그 살림을 대신 해주는 하우스헬퍼 김지운(하석진)의 등장은 나 혼자서는 고달프기만 한 인생에 집과 마음을 모두 치유하는 시간을 가져다줄 예정이다.

지저분한 집을 청소하고 더러운 물건들을 깨끗이 닦고 어지럽게 늘어진 물건들을 정리하는 일, 즉 살림은 인생의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것과 비슷한 점이 많다. 인턴 생활로 쳇바퀴처럼 돌아가는 하루하루를 보내는 임다영(보나)에겐 어지러운 집만큼이나 복잡한 회사 문제가 있다. 쌓인 물건들로 엉망이 된 집에서 살고 있는 윤상아(고원희)에게도 말 못 할 고민이 가득하다. 이들에게 살림을 대신 해줄 지운이 나타난다면 어떨까. 내가 해도 되지만 다른 사람이 해줘서 더 좋은 살림이다.

‘당신의 하우스헬퍼’가 ‘라이프 힐링’ 드라마인 이유도 여기에 있다. 친구들과 맛집을 찾아가 맛있는 음식을 먹고, 낯선 도시로 여행을 떠나는 것도 누군가에겐 힐링이 된다. 하지만 어지럽혀진 집으로 돌아온다면 이런 시간도 무용지물. 내 인생을 가꾸는 살림은 삶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당신의 하우스헬퍼’는 소소하고 일상적이지만 나 자신을 가장 정확하게 드러내는 살림을 소재로 삼아 극 중 모든 캐릭터가 스스로 행복을 찾아 나가는 가장 현실적인 힐링을 그려낼 예정이다.

지금껏 공개된 티저 영상과 포스터 속에서 “마음을 청소해드립니다”라고 말하는 하우스헬퍼 지운. 정리가 필요한 사람들의 집을 찾아간 지운은 알고 나면 절대 모르던 시절로 돌아갈 수 없는 살림의 팁을 전해준다. 게다가 어지러운 집뿐만 아니라 마음이며 복잡한 인생까지 말끔하게 정리해준다. 지운과 함께 유통기한이 한참 지난 음식들로 채워진 냉장고를 비워내고, 미련 때문에 상자 깊이 넣어뒀던 추억의 물건들을 정리하는 등 사소한 것부터 살림을 시작하다 보면 살아갈 힘이 생겨나는 것이다. 살림은 곧 인생을 살리는 일이기 때문.

‘당신의 하우스헬퍼’는 완벽한 남자 하우스헬퍼가 머릿속도 집도 엉망이 된 여자들의 살림과 복잡한 인생까지 프로페셔널하게 비워내고 정리해주는 ‘라이프 힐링 드라마. 웹툰 플랫폼 KTOON에서 독자와 평단의 마음을 사로잡은 동명의 인기 웹툰이 원작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최강배달꾼’을 통해 힐링드라마를 선사한 전우성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오는 4일 수요일 밤 10시 KBS 2TV 첫 방송 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