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입장] 윤미래 컴백 카운트다운 돌입 “음악방송도 출연”

입력 2018-07-03 13: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식입장] 윤미래 컴백 카운트다운 돌입 “음악방송도 출연”

윤미래가 컴백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

필굿뮤직은 3일 새 앨범 ‘Gemini2’ 커버와 트랙리스트를 공개하고 기대감을 높였다. ‘Gemini2’는 힙합 뮤직을 토대로 한 알앤비, 소울 등 블랙뮤직의 다양한 장르 12트랙을 고루 수록한 정규 음반이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윤미래는 이번에 더블 타이틀 활동에 나선다. 타이틀곡 ‘You & Me’는 남녀간 우정 이상의 아슬아슬한 감정 변화를 그린 네오소울 장르의 곡으로, 소속사 후배 래퍼 주노플로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개같애’는 파격적인 제목과 노랫말이 인상적인 알앤비 힙합곡으로, 남녀간 서운한 감정을 생생한 스토리로 풀어냈다. 남편 타이거JK가 직접 랩 피처링을 맡아 실화와도 같은 공감으로 화제가 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앨범에는 윤미래의 거침없는 래핑을 수록한 첫 곡 ‘Rap Queen’,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표현한 ‘Cookie’, 크리스 브라운과 작업한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Blaq tuxedo이 참여한 ‘Peach’ 등이 수록됐다. 또 힙합씬 실력파 프로듀서 랍티미스트와 로꼬&화사의 히트곡 ‘주지마’ 프로듀서 우기를 비롯해 래퍼 더블케이 등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오는 5일 발매되는 ‘Gemini2’는 윤미래가 무려 16년만에 선보이는 ‘Gemini’의 두 번째 시리즈 앨범. 히트곡 ‘Memories’ ‘Meditation’ ‘끝없는 바다 저편에’ 등이 수록된 2002년작 ‘Gemini’는 가요계 명반으로 손꼽히는 수작이다.

윤미래는 이번 음반을 통해 오랜만에 음악순위 프로그램을 통해 방송 활동도 활발히 펼칠 계획이다. 그동안 드라마 OST와 각종 프로젝트, 그룹 MFBTY 활동에 집중했던 그의 방송 무대는 팬들에 반가움을 더할 전망이다. 컴백과 동시에 단독 콘서트도 마련했다. 윤미래는 오는 7월14일과 15일 양일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12년만의 콘서트 ‘YOONMIRAE’를 연다.

사진│필굿뮤직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