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킴 “‘복면가왕’, 좋은 기회로 출연…떨리고 설렜다”

입력 2018-07-09 07: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나킴 “‘복면가왕’, 좋은 기회로 출연…떨리고 설렜다”

신예 여성 듀오 칸(KHAN)의 유나킴은 지난 8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일밤-복면가왕'에서 설거지요정으로 정체를 드러냈다.

유나킴은 자신의 SNS를 통해 "다들 많이 놀라셨죠? ㅎㅎ 활동하는 도중에 갑자기 너무나도 좋은기회로 '복면가왕'에 출연을 하게 되었다. 처음으로 혼자서 무대 위에 저의 목소리로 노래하는 거라 많이 떨리기도 하고 설레기도 했던 것 같다"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오늘 민주랑 칸으로 'I'm your girl' 활동 막방날에 이렇게 방송으로 다른 모습 보여드릴 수 있어서 더욱 뜻 깊은 것 같다. 최대한 빨리 좋은 곡과 좋은 모습으로 돌아올 테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린다. 앞으로 랩 뿐만 아니라 노래 그리고 음악을 진심 담아 하는 유나킴이 될테니 많이 기대해달라"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브루노 마스의 명곡 'That's what I like'을 선곡한 유나킴은 펑크한 사운드에 어울리는 크리스털 같은 깨끗한 음색으로 그루브를 자유자재로 갖고 놀며 레전드 무대를 펼쳤다. 단 1표 차이로 승부가 갈리며 아쉬운 탈락의 고배를 마신 유나킴은 이어진 블락비의 'Toy' 무대에서는 랩과 보컬 뭐하나 빠지지 않는 다재다능한 매력을 폭풍 발산하며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잔망미 돋는 글로벌 쇼호스트 개인기 뿐 아니라 스웨그 넘치는 댄스까지 선보이며 "노는 방법을 아는 끼쟁이", “노래 부르는 내내 너무나 매력적인”, “기계를 거치지 않아도 이미 완성형 목소리” 등의 찬사가 쏟아졌고, 방송 이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화제를 이어갔다.

한편, ‘복면가왕’을 통해 숨겨둔 매력을 대방출한 유나킴은 전민주와 결성한 칸(KHAN)으로 데뷔해첫 번째 디지털 싱글 ‘I’m Your Girl ? ’로 명실공히 라이브돌로 입지를 다지며 7주간의 활동을 마무리했으며, 다음 앨범 준비에 매진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