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수원FC, 前국가대표 공격수 한상운 자유계약 영입

입력 2018-07-09 16: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2 수원FC가 자유계약 신분인 前국가대표 출신 공격수 한상운을 영입했다.

구단은 9일 “후반기 순위 경쟁을 위해 골 결정력을 갖춘 선수영입이 절실하다는 판단아래 빠른 돌파능력 및 정교한 왼발 프리킥 능력을 바탕으로 윙 포워드와 중앙공격수 모두 소화 가능한 한상운을 영입하며 공격 전술의 다양화를 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상운은 2009년 부산 아이파크에서 프로에 데뷔하였으며, 성남 일화, 울산 현대, 상주 상무를 비롯해 일본 J리그를 경험했고, 2012년에는 국가대표로 선발돼 A매치 2경기에 출장했다. K리그에서는 통산 242경기 39골 44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이날 한상운은 “수원FC 소속 선수가 되어 너무 설레고 기쁘다. 입단을 고려했던 팀 중에서 가장 발전 가능성이 높은 팀이라고 생각한다. 하반기에 합류 하게 되었는데 개인적인 목표보다 팀과 팬들의 염원인 승격이라는 최종적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메디컬테스트 등 입단 절차를 모두 마친 한상운은 선수단에 합류해 7월 출전을 위해 기존 선수와 호흡을 맞추고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