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비서’ 황보라, ‘배가본드’ 합류하며 상승세…이번엔 국정원 직원

입력 2018-07-18 08: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황보라가 드라마 ‘배가본드(VAGABOND)’에 출연을 확정했다.

드라마 '배가본드'(VAGABOND, 극본 장영철 정경순, 연출 유인식, 제작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는 민항 여객기 추락 사고에 연루된 한 남자가 은폐된 진실 속에서 찾아낸 거대한 국가 비리를 파헤치게 되는 과정을 담는다. 가족도, 소속도, 이름도 잃은 방랑자들의 위험천만하고 적나라한 모험을 그려낼 예정이다.

황보라는 극 중 국정원 기획조정실 직원 공화숙 역을 맡았다. 정부 각 부처 업무에 관여하고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당당하고 대담한 인물이다. 퇴근하는 순간 화려한 변신을 시작하는 반전 매력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황보라는 현재 출연 중인 tvN 수목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서도 남다른 존재감을 발산하고 있는 만큼 연이은 캐스팅 소식이 반가운 상황이다. 올해만 드라마 ‘우리가 만난 기적’, ‘김비서가 왜 그럴까’, 그리고 ‘배가본드’까지 꾸준한 열일 행보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매 작품마다 탄탄한 연기력과 다채로운 매력으로 극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있는 만큼 이번엔 또 어떤 면모를 선보일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배가본드’는 '자이언트', ‘낭만닥터 김사부’ 등을 연출한 유인식 PD와 ‘자이언트’, ‘기황후’ 등을 집필한 장영철, 정경순 작가의 합작품으로 높은 완성도를 예고하고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