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승리 “내 인맥 자신, YG 양현석 안목 배웠다”

입력 2018-07-20 15: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빅뱅 승리 “내 인맥 자신, YG 양현석 안목 배웠다”

그룹 빅뱅 승리가 YG 양현석에 대한 존경심을 나타냈다.

20일 청담동 M-CUBE에선 승리 정규 1집 ‘THE GREAT SEUNGRI’ 발매 기념 간담회가 열렸다.

승리는 이날 “나는 생존력 하나만 가지고 빅뱅을 시작했던 멤버다. 쟁쟁한 실력을 가지고 있는 멤버들에게 치여서 뒷전이었고 인지도도 뒷전이었다”며 “얼굴로 내세우려고 했더니 탑이 있었고 춤을 내세우려고 했더니 태양이 있고 음악적으로, 패션쪽으로 가려니 지드래곤이 있었고 예능으로 가려니 대성이 있었다”고 해 웃음을 선사했다.

이어 “나만의 생존력으로 사업을 시작했고 노하우가 생겨 결국 나와 맞는 사업을 찾게 됐다. 하지만 나는 경영에 대해 배운적이 없지만 빅뱅으로 활동하면서 100회 이상 공연을 했고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며 “승츠비라는 별명이 붙었다. 인맥, 좋은 사람을 곁에 두는 걸 잘한다. 양현석 회장님의 안목, 영감을 많이 받았다”고 YG 양현석에 대한 마음도 표현했다.

타이틀곡 ‘셋 셀테니 (1, 2, 3!)’는 프로듀서 테디가 작사,작곡한 노래다. 서브 타이틀곡 ‘Where R U FROM'은 화려한 EDM 댄스곡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유쾌함을 선사, 위너 송민호가 피처링을 했다.

이번 신보는 총 9트랙으로 댄스, R&B, EDM 등 다양한 장르를 망라하며 짜임새 있게 완성됐다. 오늘(20일) 저녁 6시 공개.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