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프로듀스48’ 베네핏 10만표 역습 “포지션 평가 이변 속출”

입력 2018-07-20 18: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프로듀스48’ 베네핏 10만표 역습 “포지션 평가 이변 속출”

Mnet ‘프로듀스48’의 경쟁이 다시 시작된다. 생존한 57명의 연습생들이 어떤 포지션을 선택해 평가를 받을지, 첫 번째 순위 발표식 이후 국민 프로듀서는 어떤 연습생들을 응원하고 있을지, 20일 글로벌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 ‘프로듀스48’ 6회에서 밝혀진다.

제작진에 따르면 지난 주 첫 번째 순위 발표식 후 그간의 투표수가 모두 초기화된 상황에서, 연습생들은 또 한번 생존과 방출을 가릴 포지션 평가에 돌입한다. ‘보컬&랩’과 ‘댄스’ 각 포지션에 제시된 경연곡 중 하나를 선택해 역량을 최대한 드러내며 무대를 꾸미는 것. 스페셜 MC 보라의 사회로, 경연 현장에 모인 국민 프로듀서들이 57명 연습생 모두를 한 명씩 평가하기 때문에 팀워크 외에도 개별 수행 능력을 확실히 드러내는 것이 관건이다. 각 곡의 1등에게는 5천표, ‘보컬&랩’과 ‘댄스’ 포지션 별 1등에게는 10만표의 베네핏이 주어져서 하위권 연습생들이 등수를 역전시키는 결정적 한 방이 될 수도 있다. ‘프로듀스101’ 시즌 1의 ‘Bang Bang’, 시즌2의 ‘Get Ugly’ 등 각 시즌을 대표하는 화제의 무대가 포지션 평가에서 탄생한 바 있어 더욱 기대된다.

지난 시즌과의 차이점은 데뷔권인 1등부터 12등까지의 연습생이 제일 마지막에 경연곡을 선택한다는 것이다. 이들의 선택에 따라 누군가는 본인이 원치 않았던 경연곡으로 밀려날 수도 있어 1등의 결정이 끝날 때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다. 미야와키 사쿠라가 블랙핑크의 곡을 선택하는 모습이 예고된 가운데, 예상을 뒤엎는 포지션 및 곡 선택의 결과를 이날 밤 확인할 수 있다.

그런 가운데 5회가 끝난 14일부터 ‘프로듀스48’의 온라인 투표가 다시 시작됐다. 지난 5주 간 방송을 통해 보여진 연습생들의 모습이 국민 프로듀서에게 어떻게 전해졌을지, 투표 결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 그룹 배틀 평가에서 베네핏을 얻지 못했던 이가은이 첫 순위 발표식에서 1등을 차지하며 누적 온라인 투표의 힘을 증명해 보인 이후라 한층 뜨겁고 적극적인 투표 참여가 기대된다.

‘프로듀스48’은 매주 금요일 밤 11시, Mnet과 일본 BS스카파에서 동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