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이슈] ‘러블리 호러블리’ PD, 세월호 유가족 비하…“반성 중”

입력 2018-07-24 09: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이슈] ‘러블리 호러블리’ PD, 세월호 유가족 비하…“반성 중”

KBS 새 월화드라마 ‘러블리 호러블리’가 첫방송 전부터 논란의 중심에 섰다. 촬영장에서 PD가 배우를 향해 던진 발언 중 세월호를 비하하는 표현을 담았기 때문. 이에 대해 해당 PD는 스태프에게 사과를 했지만, 해당 발언이 보도되면서 파장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24일 오전 한 매체는 복수의 방송관계자의 말을 빌려 ‘러블리 호러블리’의 강민경 PD가 촬영 중 여배우 A씨의 연기를 지적하는 과정에서 “왜 세월호 유가족 표정을 짓고 있냐”고 지적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강민경 PD의 발언을 들은 현장 스태프들은 분개, 단체 메시지방을 통해 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고 결국 신문고에도 이 사실을 투고했다. 이후 강민경 PD는 해당 발언에 대해 스태프들 앞에서 사과했다고 전해졌다.

이에 대해 KBS 배경수 CP는 동아닷컴에 “강민경 PD가 ‘러블리 호러블리’ 촬영 중 해당 발언을 한 것이 사실이다. 이후 자신의 발언에 대해 잘못됨을 깨닫고 스태프들에게 사과를 했다. 본인도 본인의 발언이 잘못됐다는 것을 알고 반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배경수 CP는 “강민경 PD도 현재 많이 고통스러워하고 있다. 내부적으로도 자숙하라는 뜻을 전했다”고 말하며 발언의 당사자인 세월호 유가족들에 대한 사과 여부에 대해서는 “당연하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사과를 할 것”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이 같은 발언 이후 ‘러블리 호러블리’ 촬영은 어떻게 될까. 이에 대해 배경수 CP는 “현재 ‘러블리 호러블리’의 첫방송이 얼마 남지 않아서 촬영은 계속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