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와 요가 아나토미 연작 출간

입력 2018-08-27 15: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포츠피트니스 전문출판사 DH미디어가 필라테스와 요가의 모든 동작을 화보로 보여주는 ‘501 필라테스 아나토미’와 ‘501 요가 아나토미 프리미엄’을 연이어 출간했다. 두 책은 전 세계에 100만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한 호주 힝클러 출판사의 밀리언셀러로 국내에서도 전문가들이 적극 추천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501 필라테스 아나토미’에는 필라테스 501가지 동작을 담았고, 운동 시 작용하는 주요 근육과 보조 근육을 스스로 체크할 수 있도록 세밀한 근육 해부도가 실렸다. 또한 요가 초보자에서 숙련자까지 개개인의 수준에 맞는 다양한 동작들이 있으며,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동작 팁을 수록했다.

‘501 요가 아나토미 프리미엄’에는 신체 에너지를 불러일으키고 체력을 향상시키며 등, 팔, 어깨, 다리, 복부 근육의 힘을 길러주는 501 가지 요가 동작들이 포함돼 있다. 핵심 동작마다 섬세한 근육 일러스트와 정확한 명칭이 나와 있으며, 특히 주요 동작의 중심 근육과 주변 근육을 표시한 세밀한 해부도가 첨부됐고, 동작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동작 팁을 수록했다.

요가는 무거운 기구를 들거나 갑작스럽고 빠르게 움직일 필요가 없고 같은 동작이 반복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움직임의 효용성과 절제된 우아함이 필요한데, 이 책을 통해 동작을 심도 있게 수련하고 복잡한 자세로 업그레이드해 가면서 제어력, 집중력, 힘, 균형감, 유연성을 키우고, 심리적, 정신적 평온과 건강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최현길 기자 choihg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