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트 피싱·하이킹 통해 직접 체험하세요”

입력 2018-10-10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기 위해 각양각색의 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낚시 마니아들을 위한 컬럼비아의 ‘보트 피싱 이벤트’(위쪽)와 르까프의 유연석 팬 사인회. 사진제공|컬럼비아·르까프

■ 아웃도어 브랜드 체험 마케팅 활발

소비자에게 체험·평가 기회 제공
르까프, 모델 유연석 팬 사인회 진행
K2 , ‘어썸하이킹’ 참가자 모집


요즘 마케팅의 대세는 체험이다. 소비자가 감당하지 못할 정도로 제품 관련 정보를 쏟아 붓는 소비자인지도 전략은 이제 낡아 보이는 시대가 됐다. 소비자는 제품이 아니라 브랜드를 구매하고 있다.

그 중심에 ‘체험 마케팅’이 놓여 있다. 기업들은 소비자에게 제품과 관련해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략을 짠다. 소비자는 스스로 체험하고 제품과 브랜드를 평가한 뒤에야 지갑을 연다.

가을을 맞아 아웃도어 브랜드들도 각종 체험 이벤트를 펼쳐놓고 고객을 향해 손짓하고 있다.

팬 사인회는 체험 마케팅 중에서 매우 고전적인 형태지만 여전히 강력한 힘을 지닌 툴이다. 화승이 전개하는 생활스포츠브랜드 르까프는 28일 오후 2시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신촌점 12층 제이드홀에서 브랜드 모델 유연석의 팬 사인회를 연다. 21일까지 히엠 롱다운 제품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한 100명이 참가한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컬럼비아는 브랜드 론칭 80주년을 기념해 색다른 이벤트를 연다. 한국 배스낚시의 성지로 불리는 경북 안동호에서 20일 개최하는 ‘보트 피싱 이벤트’이다. 보트 피싱 체험을 위해 20명을 초청한다. 컬럼비아의 피싱웨어 전문라인인 PFG 제품을 착용하고 프로 낚시선수와 참가자 2인이 한 조가 되어 짜릿한 손맛의 배스낚시를 체험하게 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컬럼비아 80주년 기념 리미티드 제품을 구매할 경우 5만원당 1회 응모기회를 제공한다. 구매금액에 따라 복수 응모가 가능하다.

K2는 쉽고 재미있는 산의 매력을 공유하고 새로운 등산문화를 전파하는 신개념 하이킹 프로그램인 ‘어썸하이킹’ 홍콩편에 참여할 참가자를 17일까지 모집한다. 어썸하이킹은 기초 하이킹 테크닉과 K2 클린백을 활용한 친환경 등산지침(LNT)을 배우고, 홍콩 내 하이킹 명소를 찾아가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홍콩관광청과 2박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타임지가 선정한 아시아 최고의 트레킹 코스인 ‘드래곤스백’, 도심경관과 아름다운 자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빅토리아 피크’에서 색다른 하이킹을 경험할 수 있다. K2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네파키즈는 28일 일산 원마운트 스노우파크에서 아이와 부모가 함께 참가하는 롱다운 이벤트 체험단을 모집한다. 14일까지 네파 공식온라인통합몰(네파몰)에서 신청하는 사전참가자에게 특별한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네파몰을 통해 이벤트를 신청하고 당첨된 80개 팀에게는 원마운트 스노우피크 입장권을 증정한다. 스마트터치 장갑과 다과도 기다리고 있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