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옥탑방의 문제아들’ 송은이×김숙×민경훈, 예능인 직업병 고백

입력 2018-11-13 14: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클립] ‘옥탑방의 문제아들’ 송은이×김숙×민경훈, 예능인 직업병 고백

KBS2TV 새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 송은이-김숙-민경훈이 웃기면서 슬픈 그들만의 직업병을 공개했다.

7일 첫 방송된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뇌섹이 각광받는 세상에서 상식이 부족한 상식 문제아들이 옥탑방에 갇혀 상식 문제를 푸는 ‘신개념 역발상 지식 예능 토크쇼’. 김용만, 송은이, 김숙, 정형돈, 민경훈 등이 ‘무공해 청정’ 뇌벤져스 5인방으로 출격, 10문제를 풀고 옥탑방을 탈출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웃음과 지식을 선사한다.

무엇보다 지난 방송에서 역시 시청자들의 ‘허’를 찌르는 예측불가 ‘상식 문제’들이 출제돼 뜨거운 관심을 촉발시켰다. 특히 우리나라에 ‘장발장’으로 알려진 빅토르 위고의 소설 ‘레미제라블’이 1914년 초역되었을 당시 한글 제목을 묻는 질문에 5인방이 진땀을 빼던 상황에서, 도착한 야식을 먹던 김용만이 뜬금포로 던진 ‘너 참 불쌍타’가 ‘레미제라블’의 초역 제목이었다는 것이 알려져 보는 이들을 배꼽 잡게 만들었던 바 있다.

이와 관련 14일 방송될 ‘옥탑방의 문제아들’ 2회 분에서는 요즘 직장인들의 ‘직업병’에 대한 문제를 풀던 중 송은이, 김숙, 민경훈이 자신들의 ‘직업병’을 공개해 현장을 초토화시켰다.

송은이는 예능인들이 흔하게 걸리는 ‘관찰예능병’을 전하며, “관찰예능을 많이 하다 보니, 혼자 있어도 말을 하잖아”라며 “무의식중에 책을 소리 내서 읽고, 혼자 밥을 먹으면서도 허공에 대고 맛에 대해 혼잣말을 하게 된다”고 전해 다른 멤버들의 박장대소 공감을 끌어냈다.

김숙 역시 연예인들의 직업병인 ‘리액션병’을 털어놨다. 김숙은 “‘리액션병’은 방송에서 하는 리액션이 버릇이 되어 일상생활에서도 과한 리액션이 나타나는 직업병”이라고 소개한 후 대표적인 과한 리액션을 재연, 현장에 웃음 폭탄을 안겼다.

뿐만 아니라 5인방 중 유일하게 가수인 민경훈은 15년차 가수가 겪고 있는 예상치 못한 직업병을 전해 스튜디오를 놀라게 했던 터. 과연 어디로 튈지 모르는 매력부자 민경훈이 밝힌 ‘직업병’은 무엇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사진│KBS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